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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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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취재완료] 통신사 제휴카드 할인

닉네임
비회원
 
 
 
 
등록일
2018-06-14 05:27:14
조회수
639
 
 
제목 통신사 제휴카드 할인
제보내용 안녕하세요.

핸드폰 요금 제휴카드 할인관련해서 해당 LG U+사의 고객센터의 답변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아서 소비자고발센터에 고발합니다.

제가 작년에 핸드폰을 구매하면서, 기존의 결제카드 보다 할인율이 더 좋은 신한카드로 변경할 때 판매한 대리점에서는 제휴카드 할인대상 카드가 두가지 종류가 있다는 설명도 없었고, LG U+는 인터넷 광고나 대리점광고 선전물에서도 제휴카드가 두가지 종류가 있다는 어떠한 설명도 없었습니다.
저도 이번에 이런일이 생기고 나서 신한카드 고객센터네 연락을 해서 두가지 종류가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제가 알아보기 전에는 LG U+고객센터에서 알려주지도 안았고요.

LG U+사에 문의한 내용과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질문1) 핸드폰 구매시 요금 결제대상 카드를 삼성카드에서 신한카드로 변경할 때 왜 처리가 안되었나요?
답변1) 제휴카드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는 등록시에 제휴카드를 체크해야 하는데 그게 안되어 있어서 할인이 안되고 있었다. LG U+ 시스템이 체크를 해야 처리가 되야 하므로 이해를 해달라.

질문2) 제가 왜 LG U+시스템을 이해 해야 하고, 판매자가 등록시에 체크안할 걸 이해해야 하나요?
답변2) 죄송합니다.

질문3) 그러면, 작년11월부터 6월까지 제휴할인 금액처리는 안되는 건가요?
답변3) 네

질문4) LG U+ 등록 시스템이 두가지 종류의 결제대상 카드를 구분해서 처리하고 있다면 제휴카드 신청시에 고객한테 설명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답변4) 죄송합니다.

질문5) 대리점이나 고객센터에서 제휴카드에 대한 설명 안해주고 원래 고객이 제휴카드 종류를 알아서 신청시에 카드설명을 해야 했나요?
답변5) 죄송합니다.

질문6) 제가 몰라서 그럴수도 있는데, 다른 고객들은 제휴카드에 대해서 두가지 종류가 있다는 걸 전부 알고 제휴카드 할인신청시에 대리점이나 고객센터에서 설명안해주고 자기들이 알아서 하는가요. 그렇다면
제가 잘못이니 답변해주세요.
답변6) 죄송합니다.

질문7) 처음 문의시에 LG U+에서는 왜 두가지 종류의 제휴카드가 있는데, 체크가 되지 않아서 제휴할인이 안되고 있었다는 걸 확인도 안해주고 제가 신한카드 고객센터와 통화를 해서 제휴카드의 종류를 알아봐야 하는지, 그리고 그 당시에 절대 LG U+는 잘못 처리된게 없고 카드사 잘못이니 카드사로 문의하세요라고 했는지?
답변7) 죄송합니다.

여기까지가 LG U+ 고객센터에 문의한 내용이고 그 후에 판매 대리점과의 통화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리점 판매자는 저에게 전화를 걸어와서 제휴카드 처리를 어떻게 할지 말하는게 아니라 자기 대리점은 경찰사이트에도 판매를 하고 있다고 말을해서 제가 왜 그쪽이 경찰사이트에 판매를 하는지 알아야 하는지
저는 그냥 단순히 제휴카드 할인관련 처리를 어떻게 되는지만 알고 싶다고 하니까 판매자는 소리를 지르고 해서 도저히 대화가 통하지 않아서 전화를 끊고나서 LG U+고객센터에 바로 전화를 걸어서 대리점과 통화
내용을 말하고 저는 대리점과 통화하기 싫으니까 LG U+고객센터와 대리점이 결론을 내고나서 결론만 고객센터에서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그후, 2주일이 지나서 LG U+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왔는데, 죄송하지만 어떠한 처리도 할 수없다는 답변만 하고 제가 질문하는 건에 대해서는 어떠한 답변도 없습니다.

저는 LG U+사규가 그래서 처리를 안해주는거에 대해서 어떠한 불만도 없고, 안받아도 좋으니 제가 궁금한 질문1~7번까지의 답변을 해달라고 해도 고객센터 직원은 계속 죄송합니다만 합니다. 무슨 앵무새도 아니고
자기들이 불리한 질문에는 계속 죄송합니다만 하고 어떠한 답도 안해줍니다. 사람 약올리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답변을 해달라고 하니까 어떤 남자 상담사는 상담받기 싫으냐 하더니 상담안해준다 하고, 그럼 다른 상담사로 바꿔달라고 하니 못바꿔준다고 하면서 약을 올려 저도 잘못하긴 했지만 욕을 한마디하니 녹음하고 소송한다는 음성을 들려주고, 도저히 제 능력으로는 질문1~7번까지의 답변을 받아낼 수 가 없으니 도움부탁드립니다.
제보자명 김종필
연락처 휴대폰번호 01025776875
전화번호
이메일 jp_kim2009@naver.com
작성일:2018-06-14 05:2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