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4 update : 2024-04-23 20:33 (화)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한경희정수기 횡포.. 너무 황당하네요

닉네임
subin0207
 
 
 
 
등록일
2017-04-11 02:18:30
조회수
5157
 
 
량을 방치해놓고 있었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제대로 듣지도 않은채 자기네들 편의대로 하는게 괘씸하기도 하고 정수기상태가 찝찝하기도 했으며 그와중에 전산화재가 났다는 이유로 고객에대한 서비스도 제대로 이행하지 않으면서 렌탈료까지 빼가는게 너무 어이가 없어서였죠. 해지해달라고 하니 안된다고 위약금을 내라고 하더라구요.
항의를 했더니 그럼 한달 렌탈료를 무료로 해줄테니 계속 쓰라고 얘기 하더군요.
해지 사유는 아니라면서..
네. 기업을 상대로 어떻게 이기겠습니까? 그래서 한달 렌탈료 무료로 해주는걸로하고 설치 하라고 했습니다.


근데 이번엔 설치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설치는 위탁업체를 이용하나 보더라구요.
대리점에서 전화가와서 언제가 편하냐고.. 오전중에 해달라고 했습니다.
전 자영업을 하는 사람이에요. 오전열시에 매장오픈을 해야합니다.
근데 오전중엔 설치가 안된다고 합니다. 원래 자기네들은 오전중엔 설치가 안된대요.
또 정수기측 편의를 봐주고 어쩔수없이 매장오픈을 미루고 오후1시에 설치를 받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설치당일. 1시가 되어도 설치기사가 오지도않고 전화도 없습니다.
전 더이상 개업한지 얼마되지도 않은 매장을 내팽겨쳐둘수 없어 십분정도 더 기다리다 집에서 나갔습니다.
두시가 넘어서 기사한테서 연락이 와서 집에 계시냐고 묻습니다.
화가났지요. 왜 자기네들 편의만 계속해서 고객이 봐줘야하는걸까요??
설치를 안받겠다 했습니다. 더이상 피해는 받고싶지 않았습니다
해지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육두문자만 안썼지 전화로 화도 많이 냈지요. 그렇지만
여기까지도 해지사유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두번 연락왔을까요? 설치받으라고... 이렇게 저렇게 해주겠다 그런말도 없이
당연히 해지사유는 아니니 설치를 받는게 당연하다는 얘기였습니다.
해지를 하려면 위약금을 내야한다는 얘기와 함께요
그렇게 이렇다 저렇다 해결도 안된채 7개월이 지났습니다.
당연히 그동안 물은 사먹고 있고 설치를 하지 않았으니 필터교체도 없었고 단 1의 서비스도 없었죠
그래서 렌탈료를 내지 않았습니다.


얼마전부터 문자가 옵니다.
신용평가정보원이라는 곳에서 신용에 불이익이 생길수 있으니 빨리 완납하라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오늘 다시 상담원과 통화를 했습니다. 도대체 렌탈료를 왜 내야하는건지 납득이 안가서요.
자기네들의 부주의는 렌탈료 한달무료로 한것으로 다 했기 때문에
설치거부를 한 고객님 잘못이라는 겁니다.
네 그럼 다시 설치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미납금을 내면 설치를 해주겠답니다.
상담사한테 물었습니다. 8개월을 놀고있던 정수기 다시연결하면 세균1도 안나오는 깨끗한정수기 되냐구요. 대답을 정확히 못합니다. 그저 원초적인것까지 따지면 자기네들 업체를 믿지 못하는거기때문에 해지를 하랍니다. 한경희 대기업인가요? 대기업의 횡포가 이런건가요?
법률적으로나 정수기 전문가분들... 저에게 지식을 주세요.. 정말 어쩔수 없는건가요??
돈은 돈대로 내고 설치해도 찝찝해서 물도 못먹을 실정이에요.


질문1. 일단 내일아침 설치기사가 오기로했어요. 무엇을 어떻게 설치하고 관리하는것을 꼼꼼히 보고 따져봐야 할까요?


질문2. 이런경우 본사측 부주의는 아무의미없이 그냥 제 부주의 인가요? 따라서 미납금을 다 내야하는건가요?


질문3. 8개월을 관리안받고 설치안된 정수기를 지금 설치하면 믿고 물을 마셔도 될까요? 수질검사에 대해서도 본사와 얘기했어요. 수질검사는 해줄수 없다. 고객측에서 개인적으로 수질검사를 해도 그 결과를 자기네들이 믿을수도 없다. 공인된기관에서 수질검사를 해야하지만 이런질문을 계속 할꺼면 업체를 못믿는 원초적인 질문이니 해지하시라 라는 대답을 들었어요. 만약 수질 검사를 할려면 어디로 어떻게 하는게 정확할까요?


질문4. 법률적으로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대기업을 소비자가 이길수는 없다고 합니다.
절대로 이길수 없는걸까요?


도와주세요....
작성일:2017-04-11 02:1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