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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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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완료] 리X투자정보

닉네임
이수진
 
 
 
 
등록일
2017-03-30 21:09:18
조회수
6143
 
 
구입내용/경위
1:2016년여름경 인터넷광고를보고 리치투자정보사이트에 무료회원가입을함<정확한날짜 기억안남>
2:몇일뒤 어느 핸드폰번호로 전화가옴 vip서비스 가입유도 "몇일까지 특별할인중인데 할인기간끝나면 언제 다시 할인할지 모른다 [1개월:70만 3개월:150만>99만/투자기본자료제공, 6개월:280만>149만/투자기본자료제공&투자기법자료제공, 12개월:480만>189만/투자기본자료제공&투자기법자료제공] 특별할인하면서 무료로제공한다는식으로 말함 그리고 저희는 소수운영제로 vip관리하고 초보도 손쉽게 이용가능하기위해 낮 12시에 매일 추천주 1개씩 핸드폰문자로제공 언제팔지까지 알려준다함 수익없을시 100%환불 가능하다고 말함
3:당장 주식계좌도없고 일때문에 당장 어딜 나갈수도없고 바뻐서 당장 못할거같다했더니 그업체에서 1년 정도 정지시켜준다함 여유있을시 계좌만들고 연락주시면 그때부터 서비스이용가능하게 하겠다고 너무 아까워서 그런다 돈만 미리 내고 가입하면 기달려준다함 2016년 6월16일 계좌이체로 12개월 189만원 이체함 이체후 다시전화와선 내가 이수진회원님 담당임 vip서비스이용 준비되시면 연락달라함
4:현금이체후 몇일뒤 돈을 미리 지불하는게아닌것같아  환불요청하러 전화했다가 직업특성상 일하는시간대엔 전화불가라 나중에 전화한다고하고 끊음 그리고 시간 날때 다시전화할려다가 바뻐서 연락못함
5:2017년 3월 중반에 생각이나서  일끝나고 전화하기엔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미루다가 3월 28일 3시17분에 홈페이지에 기재되있는 고객센터에 전화함 1번째 통화 안받음 2번째 통화 연결되어 사정얘기함 아직 1년은안됬지만 시간이안되고 여유가안된다 환불요청함 상대방이 메일로 환불요청서 서식보내준다함 그거써서 메일보내든 팩스를보내든 보내면 담당자가 연락갈꺼고 담당자랑 통화후 환불이 된다함
6:통화후 핸드폰으로 메일 확인 환불서식2개랑 약관2개옴
7:약관을 보니 무료인줄알았던 투자기본자료랑투자기법자료가 각각 50만원이고 별도로 구입하지않고 다른서비스의한형태로 제공받으면 그돈을 제한다고 적혀있음<2개총 100만>해지수수료10% 제한다고 적힘
8:처음보는약관이었고  환불신청서를 써서 그냥 보내면 약관을 인정하는거같아서 소비자원에 전화해서 말함 상담사분이 전화해보고 전화주신다함 몇분후 전화와선 그업체에서 전화를안받아서 어쩔수없다고함
9:2017년 3월30일 피시방에와서 다시 약관을 훑어보고 리치투자정보 사이트고객센터로 전화를함
   첫번째 통화X 4번 전화후 전화상담 연결됨 상담사한테 환불신청서와같이온 약관에 대해 말을하는데 무료회원가입할때 약관동의했다고함 무료회원가입약관이라 제대로 읽어보지않고 동의한거라서 상담사한테 재차확인후 일반무료회원가입에 그게 왜있느냐 vip가입할
때 환불조항에 대해 알려줘야하는거아닌가 아니면 vip가입하고나서 메일로 자료를 보낼때 같이 약관을 줘야하는게 아닌가 했더니 자기네는 보험같은금융상품이 아니라서 굳이 안보내줘도된다함 그리고 상담자 본인은 잘모르니깐 우선 환불신청서 보내놓으면 담당자가 전화갈꺼라며 언성을높힘 나는 환불신청서와같이온 약관을 보고 신청서를 보내면 인정하는거라 못보내겠다 우선 담당자와 통화하겠다고 했지만 어차피 회원가입할때 동의했으니깐 인정하든말든 환불신청서를보내야 담당자랑 통화할수있다며 거부당함 싸인하지말고 환불신청서를 보내면 될꺼아니냐며 우선 보내면 담당자가 연락갈꺼다라고 하고 통화종료
10:통화종료후 기법자료?가있는 메일확인 첨부파일은 리치투자정보(투자의정석+금뭉치매매기법)이란파일 1개와있음 <총63쪽>
11:그때 통화한 핸드폰을 분실 휴대폰번호 날짜 문자 확인불가 vip서비스정지만시키고 서비스이용안함(휴대폰번호는 그전핸드폰이랑 동일)

-무료회원가입인데 그러한 내용의약관이 있을지 어떻게 알까요?
해지수수료는 뭐 몰랐지만 좋게생각해서 그럴수있겠구나 했지만 특별할인인척 무료제공인 자료인척 어필하더니 이제와서 무료회원가입할때 잠깐나오는약관에 다 명시 있었다니 이해불가하네요
메일로온 자료는 1개뿐인데 내용에 두가지가 다 들어있어서 100만원을제한다니 이해안갑니다
총 63쪽분량뿐이안되는 내용이고 일반 만원짜리책에나오는 내용을 기법자료라며 얼토당토한 금액을 부르는게이해안갑니다 약관이라는게 그상품에대해 판매할때에 얘기하고 따로 문서로보내주던가 홈페이지에 정확히 환불에관한 내용을 언제든확인가능하게 명시해야하는거아닌가요? 무료회원가입할때만 뜨는게 제대로 명시된 약관맞나요?
특별할인기간어쩌고하면서 vip가입을 유도하고 회비를강요하고 이번이 기회네 이제 다신없네하더니 1년내내 할인하고있습니다
하나를보면 열을 안다고 법의허점을 이용해 제대로된 약관이나 조항 명시를 하지않은점 저같은 눈뜨고 코베인격인 분들 더 있을거라생각됩니다
소비자보호원에 통신판매부당이득을 치면 저랑같은 업체에 똑같은건아니지만 비슷한사례인분을봤습니다 제발 답답하네요 ㅜㅜ 적은면 적고 크면 큰돈인데 너무 억울하네요..
작성일:2017-03-30 21: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