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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시원스쿨의 허위 과장 광고에 피해를 보았습니다.

닉네임
이면행
 
 
 
 
등록일
2017-03-29 22:35:35
조회수
5024
 
 
사건 내용은 이렇습니다.
작년 처음 시원스쿨 강좌를 등록하여 수강하고 있던중에 3월 17일 핸드폰 문자로 '1년동안 열공한 당신에게 시원스쿨탭 시리즈를 25%할인'해 판매 한다는 광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래서 시원스쿨 공식사이트에 접속했고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자 팜업창으로 같은 내용의 이벤트 창이 떴습니다. 저는 이벤트창에 나온 구매하고자 하는 '시원스쿨탭 8.0' 제품의 정보를 얻기 위해 홈페이지의 상품 창에서 동일 이름의 상품을 검색하였고 그 상품의 구성내용을 확인하니 아래와 같았습니다.

• 구성강의 : 파닉스 / 왕초보탈출 1,2,3탄 / 왕초보영단어 1,2 / 기초영어말하기 / 실전영어말하기
• 구성교재 : 왕초보탈출영어 / 기초&실전영어말하기훈련 / 왕초보영단어 1~2 (추가강의 : 리얼트레이닝 1년수강권)
• 디바이스 : 시원스쿨탭

이렇게 상품구성을 확인하고 3월 22일 기존 가격인 699,000원을 25%할인한 524,000원에 제품을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품을 받아보니 탭 한개만 들어있어 이상하게 생각되어 고객센타에 문의하니 25% 할인 고객은 탭만이 제공되며 다른 구성품은 일체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이였습니다.

제가 구입을 결정하고 결제까지 하는 동안 홈페이지 어디에서도 이번 25% 할인 이벤트는 상품이름은 같지만 정품구성과는 달리 탭만 제공되는 것이라는 내용은 그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고객이 미리 알 수 었는 상태였던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별도의 표기가 없었다는 이 내용은 시원스쿨 고객센터의 팀장과 통화에서도 시원스쿨 측이 인정한 내용입니다.
또한 시원스쿨 홈페이지 어디에도 탭만을 판매하는 상품은 없고 따라서 탭만을 구매할때의 가격이 얼마인지 별도로 표기된 상품도 상품설명도 없습니다.
또한 시원스쿨 측에서는 탭만 제공되는 제품이라는 표기를 안한 이유를 내부적으로 '25% 할인 이벤트에서는 탭만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던 것이기에 별도로 표기할 이유가 없어 그랬다는 궁색한 변명을 합니다.(이 내용도 고객센터 팀장이 직접 저에게 이유를 설명한 내용입니다.)

이렇게 탭만 제공되는 이벤트라면 구매하지 않을 것인데 저는 정품제품과 동일한 구성의 제품을 기존 고객을 위해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알았기에 구매했던 것입니다.

또 한가지 더 웃긴 것은 시원스쿨 얘기대로 한다면
정품으로 구매하는 고객은 699,000원 탭을 살때 254,000원의 1년 무료 수강권과 28,000원짜리 교재를 무료로 받게되어 약 280,000원의 혜택을 고객이 받게 됩니다.
그리고 25%할인 고객은 699,000원 탭 가격에서 25% 할인된 약 170,000원을 할인 받고 딸랑 탭만 한개 받게 됩니다.
고객은 단순히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만 줄어드는 것이지 시원스쿨 입장에서는 25% 할인 이벤트로 고객에게 같은 제품을 팔면서 11만원의 이익을 더 얻게 되는 겁니다.

광고 내용은 어느 누가봐도 기존에 강의를 수강하던 고객이기에 신규 정품구매 고객보다 더 나은 혜택을 주는 것 같이 25%할인된 제품을 판매한다는 내용으로 이벤트 광고를 해놓고 그 속 내용은 정 반대인 것입니다.

이것은 허위 광고로 고객을 속이고 회사의 이익을 거꾸로 극대화 시킨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 여기에 한번더 저를 웃게 만든것은 지금 받은 탭은 포장을 뜯어서 환불도 안된답니다.

정상적으로 정상제품의 구성품과 같은 제품을 받기를 요구하는 고객에게 얄팍한 상술로 대응하는 시원스쿨의 대응에 저같은 피해자가 더이상 없기를 바라는 맘으로 글을 올립니다.
작성일:2017-03-29 22:3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