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3.29 update : 2024-03-29 18:54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엘지g5사용중 발화피해

닉네임
st909
 
 
 
 
등록일
2017-02-10 13:48:23
조회수
3845
 
 
엘지g5신형휴대폰충전선을연결하고사용도중넘뜨거워놀라서보니 충전연결잭부분에서발화로연기가나고있어재빨리전선코드와 휴대폰밧데리를분리햇구요 다행이큰피해를막았을수있었지만 선이타고손에경미한화상을입었어요 서비스센터에서는불량검사를해봐야한다며 문제된부분을즉시회수해가셨고 3주후인2월7일경에야결과가나왔는데 습기에위한 쇼트추정이라합니다 회수해간제물건은돌려받을수도없고 자료를보여주는것밖에 자료요청을했지만 내부사항이라줄수는없다는입장이며 처음발화가났을때문제된부분과밧데리한개,탄선교체해줫던것외에아무것도 해줄께없으며 그것도서비스차원에서해주셨다는식에답변을들었구여 검사된결과사진을 직원이 집앞까지와서 보여주셨구 확인했을때 충전잭단자핀에 현미경으로확대해야만보일수있는정도에아주작은점하나가 습기이며 그것이발화원인추정된다는데 지금처럼건조한날씨에 매일문제없이사용하던충전선이고 납득이안가억울함에계속항의했지만주의사항에나와있기때문에 엘지쪽은책임없다는입장입니다 그메뉴얼을누가 계속펼쳐들고확인하고다니는것도아니고 그런발화위험이라면더더욱소비자들에게 안전주의를 크게했어야마땅한거아닌가요 만약에더큰사고로이어져발화가커졌더라면 신체가크게다치고위협이갈수도있는상황인데만약 사람이크게다치는사고로이어졌어도 소비자 관리소홀이라책임없다하면그만인가요..단순고장도아니고위험부담을안고 안전하지못한이휴대폰을계속사용해야하는것이 어쩔수없는것인가요?어느누가이사실을알고발화사고까지낫다하면 무서워휴대폰 가지고다닐수나있을까요?현미경으로 확대해서보이는그작은습기를어떻게해야관리를 잘하는것인지~ 흔히일어나는일도아니고 상식적으로납득도이해도안가며 소비자관리소홀이라는 답이넘어이가없고 안전쪽에큰문제가있는발화문제를소비자를우숩게여기고 이런식으로 대응하는태도에더더욱화가나며 소비자잘못으로돌리며 제대로된사후조치조차하지안고 책임회피에만급급해보이는식엘지전자쪽태도에 넘화나고 억울합니다
작성일:2017-02-10 13:4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