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0 update : 2024-04-20 16:07 (토)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모토로라 환불피하기...억울합니다.

닉네임
송종훈
 
 
 
 
등록일
2011-05-24 13:09:52
조회수
5002
 
 

모토로라 디파이 핸드폰을 를 작년 12월 말정도에 개통하였습니다.

수원역 서비스센터 

1회방문 - 스피커가 잘안들리고찢어지는소리남,터치불량,
          통화줌꺼짐 현상

a/s기사수리내용은 - 스피커부분갈아줌..액정필름 제거후 사용하면 불량 없음.

2회방문 - 스피커가 잘안들리고 찢어지는소리남.터치불량, 통화줌꺼짐 현상

a/s기사수리내용은 - 스피커 접지가잘안된다. 보드가 휘었으니 보드를 갈아야 한다. 

유상수리를 말하였고, 내가 일부러 휘게만든것처럼 말하였다.

무슨소리냐고 따지니깐 스피커 부분 부품만 갈아줌. 통화중꺼짐은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사용하면 그런현상발생하니 그런곳에서 원래그렇다는 답변.

3회방문 - 스피커 찢어지는 소리남.. 

a/s기사수리내용은 - 키패드 갈아야함(무상수리해준다고함), 

이제품이 스피커부분 a/s들어오는 부분이 많아서 부품이 더 좋은걸로 나왔으니 

부품 신청하라고 함. (부품신청하고 돌아옴)

 

a/s부품 접수후 집에와서 생각을 해보니..동일부분 계속 같은증상을 보이니

더이상 못쓰겠다는 판단이서서 환불 요청을 하려고 본사에 문의했습니다.


모토로라본사에 전화해서 품질보증서 규정대로 환불,교환 문의
했더니. 서비스센터에 직접 물어보라..책임회피, 서비스선터에 문의해보고

전화해 주겠다고 말함.

서비스센터에서  전화와서 저번a/s기사는 4회째부터 교환,환불가능하
다고 했는데, 보증서에 보니깐..동일하자 3회째부터 가능하다고 적혀있다 

거짓말했냐 물으니깐..자기네는 교환, 환불 못해주겠다.. 


직원왈 - 2회차 방문때, 보드가 휘었다고 적혀있다.

보드가 휜거는  소비자 과실아니냐 못해준다..담당했던사람 휴가갔고,

토요일날 오니깐. 월요일날 a/s해주겠다., 부품오면 보드만 갈아주겠다는 말만 
되풀이함. (담당자가 휴가가면 a/s도 기다려야 합니까? a/s하는데 담당자가 어디있습니까?)

핸드폰살때. 기계분해해서 보드가 휘었는지 기계가 이상 이있는지 보고사는사람이 어디있냐.기계 100%완벽하냐? 물의니깐...기계99%이상완벽하다. 하자가 거의 없다고 말함.

사업을 하는데 전화를 못하고. 유상전화 찾아서 전화해야하고. 보상해달라고..

내가 피해본게 얼마나 큰지 아냐 보상해줄수 있냐?? 센터직원은 피해보상못해준다..

교환도.환불도보상도 못해주겠다..

계속 소비자 과실로 몰아가면서 부품만 갈아줄꺼다.그냥 써라는 식으로 말하니.화가납니다.

그래서 소비자 보호원, 소비자 연맹에 문의하고. 글을 올려도..모토로라 측에서 전화가 없길래

모토로라 본사에 직접전화를 해서 물어보면,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고 전화주겠다.

자기네는 이력조회를 보고 해야하니깐..모르는 부분이다. 라고 함..

여태까지 휴대폰 못쓴부분 보상해달라. 임대폰 없다고 해놓고..본사에 뭐라고 하니깐..임대폰 주겠다..말하고..거짓말 했던부분도 있습니다.

임대폰이 지금 다 나가서 나중에 들어오면 임대폰 빌려주겠습니다 말하는것과.

임대폰 자체가 없다고 말하는것...무엇이 맞을까요?

 

-------------------------------------------------

1. 5월 13일에 a/s 부품신청. 전화해서 임대폰 문의했으나 없다고함.

2. 18일이나 19일날 부품들오니 전화주기로함..전화없음.

3. 소비자 연맹 접수,

4. 본사전화.

5. 센터전화.- 담당자 휴가니깐..21일이나 23일날 a/s 해준다고함.- 그리고전화없음.

6. 23일 본사 전화. - 센터와 통화하였으나, 부품이 언제들어올지 모른다고함.

센터와 통화했으니 여태까지 전화사용못한부분 보상문제로 전화할거라고함.-전화없음.

그러면 환불도 안해줄꺼면 교환해달라했더니.센터장과 24일 아침에 통화하고 바로 조취하겠다고 함...24일 오후에도 전화없음..

 

결론은..서로 책임 떠넘기면서 환불,교환도 안해주겠다..a/s언제될지도 모르는 핸드폰.

뭐하러 휴대폰 씁니까? 부품조회하면 재고여부 판단이 될텐데 자기들도 부품에 대해서 모른다고 하면....마냥 기다려라이거아닙니까?... 화가납니다..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받은 이력조회도 일부러 안되게 해논것 같습니다.

몇일동안계속들어가도 프로그램 오류라고 만들어놓고있습니다.

 

삼성 a/s잘해주는데..갤럭시s 살꺼를 괜히 모토로라 구매했습니다..

열받아서 이젠 교환도 싫습니다..

 

무조건 환불입니다...도와주십시요..대기업횡포

 

문제핸드폰 번호 010-9280-****

 

작성일:2011-05-24 13:0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