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18 update : 2024-04-18 16:42 (목)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키친아트 제품은 다 소모성 1년용제품?

닉네임
이경재
 
 
 
 
등록일
2011-05-14 17:53:26
조회수
3858
 
 

키친아트 제품은 다 소모성 1년용 제품??

 

 현대홈쇼핑에서 다이아몬드 코팅을 한 키친아트 프라이팬을 세트로 구매하였던 구매자입니다.

 ?2009년 당시 한창 유명세를 타던 제품이죠. 기존 프라이팬의 단점을 보완해서 더욱 사용하기 편하며,
긁힘과 마모, 부식에 강하다는 문구로 판매되었죠. 다들 TV상에서 호스트들의 계란 부어보기나
소스, 카레와 같은 점성있는 음식물을 태워보는 쇼를 보셨을 겁니다.
 

 2009년 현대홈쇼핑에서 구매 하였을때, 제품이 담겨있던 박스안에는 일체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서 및
제조사 소비자상담실, 변상, 교환에 대한 일체 언급이 없는 상태로 배송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전 한창 유명세를 타니..어디 중국에서 대충 만들어서 홈쇼핑에서 판매하나 했습니다.

 

 구매한 프라이팬은 제품상에 다이아몬드라는 문구 외에는 눈에 띠게 제조사 이름이 찍혀있지 않더군요.5월11일 현대홈쇼핑에 이름도 없는 엉터리 제품을 판매하느냐고 항의 전화를 하면서, 이 제품이

키친아트라는 곳에서 그것도 국내 제조가 된 제품이라고 하던군요. 전 이 제품이 너무 엉터리라

중국 제품인줄 알았습니다. 제조사 마크도 전화 통화중 손잡이에 눈에 띠지 않는 곳에 찍힌 것 또한

이때 알았습니다.

 

 배송되어 온 2틀 뒤 궁중용팬에 덮게 유리뚜껑이 손잡이 프라스틱 부분이 깨져있더군요. 전 반송시키라고 어머니에게 말씀드렸는데, 잘 사용안하니 뚜껑없이 사용하시겠다고 하시던군요. 그런데 더 문제는 코팅이 부풀어 오르는 거였죠. 무슨 뽀글뽀글도 아니고 강한불도 아닌데 돌아가면서 부풀어 오르는 코팅... 역시 중국제구나 생각하고 버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부터 4일전 버린줄 알았던 제품이 아직 집에 있더군요. 버리기 모 하셨던 어머니가 가끔 사용하셨나 봅니다. 그런데 제가 그 프라이팬을 씻어보니 부풀어 올랐던 코팅제와 팬 사이에서 이물질이 나오더군요. 그냥 확 뜯어버렸습니다. 그 속에는 기름때와 물이 썩여 썩은 물질이 붙어있더군요.


  나이드신 어머니께서 자식이 사드린 프라이팬 세트를 아까운 마음에 안 버리시고, 사용하시면서 음식물에 저 물질들이 들어 간걸 생각하니 속상했습니다. 구매 기한이 한참 된거라 보상을 받기 바라는 생각이 아니라, 판매하는 현대홈쇼핑이 좀더 품질관리를 한 제품을 판매하라고, 또한 문제시 반품이나 환불도 나이드신 분들도 쉽게 할수 있게 하라는 조치를 요청하면서 사과를 받기 위해 5월11일 전화를 했습니다.

 

 1600-0000 현대홈쇼핑 전화 했습니다. 담당자로부터 전화 받기로 기다리다 통화가 이루어 졌습니다.
역시 구매한지 1년이 넘은 제품으로 교환, 환불은 안됩니다. 라는 짧은 답변만 하시더군요. 더불어 본인도 주부라며, 프라이팬은 소모성 제품이라 오래 못 쓴다면 이해하고 넘어가라는 말투이더군요.
위에서 언급한 제품상자안에 미동봉된 보증서, 제조사 확인등 통화 중 고객의 말에 대한 응대하는 담당자의 말들이 더 분개하게 만들더군요. 정말 엉터리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사를 사기죄로 고발가능하면 하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아무리 해봤자 소용없으니 소비자 단체나 어디나 해볼때면 해보라는 식으로 말 하고 통화를 끊더군요.

 담당자가 얻은 정보는 제조사는 키친아트 딸랑 하나이더군요. 키친아트 담당자나 연락번호를 알려달라고 했더니, 저보고 인터넷 검색해서 알아보고 그쪽에 따지라고 하더군요. 정말 해두 너무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두번 물품을 구매해도 고객인데 고객에 대한 사후 행태가 이건 모 볼일 다 봤으니 저리 꺼지라는

것 같더군요.

 

  일단 인터넷 검색으로 키친아트 전화 했습니다 080-070-7799 이번호 잘 기억하세요. 품질관리팀 직원과 통화중에 왜 제품상자안에 소비자나 고객 상담 전화번호가 동봉되거나 보증서 같은게 왜 없냐? 없어서 연락 못하지 않는냐 했더니 114에 물어서 하랍니다.


  그러니 기억해 두세요. 자기네 제품에 대한 긍지가 없나봅니다. 떳떳이 전화번호 하나 공개하지 못하고, 고객이 114에 물어서 교환이나 환불 신청하는 부서 전화 번호를 알아내서 하라니.... 직원분 대단 하십니다.

 이 직원분도 하는 말.. 1년 지나서 자기네는 책임이 없다고 하네요. 거기다가 두 분이 짰는지.. 프라이팬은 소모성 제품이라 그런 문제들이 발생한다고 하는군요. 아니 옛날 프라이팬에는 없는 특수 코팅 처리한 제품들이 그 전 제품들보다 수명이 더 짧으면 모하러 더 비싼 돈 주고 프라이팬을 삽니까?

 키친아트는 모든 제품들이 소모성이라는 전제하에 비싸게 만들어서 금방금방 교체하려는 의도로 판매하시나요? 당신네 회사가 설명하는 코팅의 장점은 프라이팬을 좀더 오래 사용가능하게 만들기 위한 게 아니라? 가격만 올려 받을려고 했던 상술인가요?

 

 3개월도 안되서 코팅제가 부풀어 오르고, 변색되고, 나무재질로 된 조리대로 사용해도 벗겨지고 타는 코팅제..제품.. 인터넷 홈피상에 선전하는 다이아몬드 코팅의 효과가 무색하군요. 품질관리 부서에서 테스트도 안하고 소비자에게 판매 하는 회사인가 봅니다.

 

  홈피 가보니...국내에서 판매된 제품도 이런데...오통 영어로 표기된 홈피..해외 시장을 염두 하시는지? 제품 품질관리부터 잘 하고 나서 앞을 내다보세요. 해외 나갔다가는 고소 당합니다. 국내이니..소비자가 할수 있는게 별루 없는 곳에서 사업 하시는걸 다행으로 아세요. 그 용기에 요리해서 먹고 죽음 당신네 끝입니다.


 프라이팬이 영구적인 주방용품이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거죠? 하지만 적지 않은 금액을 주고
키친아트가 주장하는 다이아몬드 코팅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강조하는 장점들을 보고 구매하는 것이니

그 주장과 같게 이용되는 제품이 되어야 사기가 아닌 진정한 판매가 되는 것이라는 걸 아셨으면 하네요.

 

아래 설명만 봐서는 영구히 사용 가능할 것 같네요. 하지만 키친아트는 소모성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이니 아래 설명은 과대광고나 소비자 우롱이겠죠?? 코팅력이 매우 강해서 쉽게 부풀어 오른다는 말은 없네요. ㅋㅋ 아래의 코팅 효과로 마모 및 부식에 강하다는 것은 그래도 1,2년은 사용가능해야 할 제품의 장점 아닌가요? 키친아트 제품들은 위의 장점을 지녔지만,  사용기간은 1년 안팎의 제품들인지품질관리팀 직원과 통화에서 알겠되었습니다.


 키친아트 홈피에 적힌 코팅 설명이네요.

 

  다이아몬드 코팅이란?

다이아몬드는 인체에 무해한 천연소재로 다아이몬드를 첨단기술로 나노화 시켜 고열에서
5중코팅 처리함으로써 코팅력이 매우강하고 단단해 긁힘과 마모, 부식에 강하며 음식물이

잘 달라붙지 않으며 세척이 우수합니다.

 
친환경적인 Porcelain Enamel코팅이란?


외부 Tomatec사의 유약을 14시간 숙성, 표면에 도포하여 고온에서 소성시킨 제품으로

표면이 매끄럽고 광택이 뛰어나며 열에 의한 변색, 변질이 없는 뛰어난 코팅제품입니다.


1. 다이아몬드에 은나노를 첨가하여 항균효과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2. F.T.A(미국식품의약국)승인 코팅제 사용으로 안전합니다.
3. Porcelain Enamel코팅으로 외장이 화려하고 이물질 및 열에 의한 변질, 변색이 없습니다.

 

 

5월11일 통화했던 품질관리팀 직원분이 했던 말을 근거로 작성했습니다. 무성의한 당신네 회사에 대한 내용을 여러곳에 올려도 상관없다고  한 말을 근거로 여러곳에 업 로드할 것입니다.

작성일:2011-05-14 17:5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