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19 update : 2024-04-18 18:56 (목)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중] 한국상담심리교육개발원 교육 잘 알아보고 들으셔야 합니다. 배움카드 1년 정지되었습니다. T. T

닉네임
샛별
 
 
 
 
등록일
2015-07-31 16:22:23
조회수
1600
 
 
지난 5월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 처음으로 상담심리교육개발원에서 MMPI 교육을 받은 상담사입니다.

교육과정이 100% 출석으로 개설이 되었는데 지방에서 올라가는거라 혹시 지각이 염려되어 만일지각하면 어떻게 되느냐고 물었더니

카드를 맡기고 가라고 직원이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없느냐는 질문에 다들 그렇게 한다며 문제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교육당일 연휴로 차가 막혀서 예매한 버스를 25분이나 늦게 승차하게 되었고 지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교육후 직원이 카드를 맡길 사람들은 달라고하여 여러명이 맡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노동청을 통해 안 사실이지만 원래 교육은 80% 참여하면 되는 교육인데 교육시간을 줄여서 100% 출석하도록 만들고 줄여진 시간만큼의 이익을 취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던중 노동청에서 단속이 나와서 카드를 압수해갔습니다. 저에게 수십차례 전화가 와서 여러 거짓말을 시키고 심지어 지방까지 직원들이 찾아와서 자신들에게 유리한 서류를 만들어 싸인까지 받아갔구요... 나중에 노동청을 알게된 사실은 상담심리교육개발원에서 알려준 내용들이 거짓말들이 너무 많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담심리개발원의 입장은 카드를 맡기라고 한 직원의 잘못이니 억울하면 직원을 고소하라고 하네요....

저같은 피해자가 또 생길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잘 알아보시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작성일:2015-07-31 16:2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