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3 update : 2024-04-23 13:01 (화)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옥션] 인터넷 쇼핑몰 반품 환불 지연 문제

닉네임
cooljj
 
 
 
 
등록일
2015-07-15 07:59:26
조회수
1683
 
 
7월 2일 만지하트포켓 셔츠를 롯데백화점 사이트에서 샀는데
배송은 옥션으로 오더라구요. 결재도 그랬고.
7월 3일셔츠가 발송되었고 7월 7일 도착했죠.

셔츠가 너무 오버 사이즈라 7월 8일 옥션 고객센터에 반품 신청을 했는데
글을 쓰는 지금까지 반품수거 택배기사분은 오지도 않네요

분명 고객센터에서 2~3일내로 수거해간다고 했었고
출장업무가 많은 직업이라 며칠은 사무실에서 기다리기도 했죠

8월 10일에 언제 오시냐고 전화를 했더니 "죄송하다고 이제 이틀째라 하루 더 기다려달라"
라는 얘길 듣고 알겠다고 끊었죠

8월 13일, 하루에 사무실에 택배 기사님들 수십명이 왔다가시는데
정작 수거 당담자는 안오네요

답답해서 고객센터에
"차라리 내가 직접 우체국 가서 판매자에게 물건을 보내겠다.
판매자의 주소를 알려달라, 그리고 판매자에게 이 사실도 알려줘라" 했더니

"죄송한데 판매자의 주소는 알려 드릴 수 없고 왜 수거가 안되는지 자기들도 알수가 없다" 네요
................ 분노

"그럼 전화를 해서 직접 상황을 전달하라 왜 메시지만 보내고 일을 미루는가" 물으니

"롯데백화점에서 옥션의 메시지를 확인을 안해서 수거를 안해가는건지 확인 할 수가 없다"

옥션이 하는일이 그냥 전화받기만 하고 메시지 보내기가 땡인 시스템인줄 이제 알았네요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1. 고객이 반품신청을 했을땐 너무 소극적인 일처리

2. 컴플레인 전화를 10통 가까이 했지만 상담원들은 메시지를 보냈다. 모른다.

3. 상담원 선에서 처리 불가한 일을 당담하는 부서 또한 없는게 문제 !!!!!!!!!!

4. 제품 수수료 떼먹으면서 도대체 하는일이 뭡니까? 사이트 열어놓고 상담 저따위로만 하면
끝인가. 죄송하다는 말만 하면 뭐하는가 100번 들으면 내가 더 미안해져서 그냥 내가 포기하죠
이런 상황을 이끌려는건가 아님 아~몰랑을 하고 있는건가. 고객센터에서 하는 일을 하길 바란다 제발

5. 고발을 하지 않으면 1달이든 2달이든 절대 수거가 되지 않을 것 같고 겨우 옷 한벌에 정신건강을 크게 다치게 될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어서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작성일:2015-07-15 07:5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