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3.29 update : 2024-03-29 18:54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필립모리스社를 고발합니다. 대한민국 소비자를 우습게 보는............

닉네임
 
 
 
 
등록일
2012-02-08 11:11:31
조회수
6499
 
 

 우리나라 담배시장 점유율 19.9%!

 외국계 담배회사 시장점유율 1위에 올라있어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필립모리스 사!

 

[한국필립모리스, 외국계 담배 점유율 1위…‘던힐 200원 인상 때문에?’]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eco&arcid=0005063767&cp=nv

 

 바로 그 필립모리스 사의 제품인 담배 버지니아슬림에서 이물질이 나왔다고 합니다.

사건의 내용은 제주도에서 담배를 구입한 한 소비자가 담배를 구입하였고,

처음 개봉한 담배에서 머리카락이 함께 나왔다고 합니다.

 


 

이는 그 사진입니다. 머리카락이 필터에 박히는 것은 제조과정에서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필립모리스는 이물질과 관련하여 여러모로 말이 많이 나오는 회사입니다.

지난 2010년에는 이번에 머리카락이 발견된 버지니아 슬림을 비롯하여,

필립모리스 사의 제품인 팔리아멘트에서 굉장히 많은 것들이 나왔습니다.

 

1. 숯

 2010년 새로 개봉한 팔리아멘트의 필터부분에서 검은 숯가루가 검출된 사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는 한 사람만이 겪은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겪었었죠.

그러나 이는 시작에 불과하였습니다. 더 심한 것들도 발견이 되었죠.

 

2. 모기의 시체

이는 뭐 말도 안 나오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었습니다.

갓 꺼낸 담배의 옆 부분에 죽기 전에 빨아 먹은 누군가의 피를 머금고 죽은 모기의 시체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

 

3. 애벌레

위에 나왔던 것들도 모자라 애벌레까지 나왔었죠.

위 사진은 팔리아멘트의 필터 부분에 죽어있던 애벌레의 사진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더 놀라운 애벌레가 등장합니다...

이번에 머리카락이 발견 된 제품인 버지니아슬림에서는 믿기 힘드시겠지만

애벌레가 부화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게 정말 말이나 되는 일 입니까?

도대체 제품의 제조와 관리, 그리고 유통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제 눈을 의심하게 만들던 사건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또 머리카락이 나오다니정말로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필립모리스 사는 반성의 기미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2010년에 이물질이 발견되기 시작했을 때부터

반성할 의지가 전혀 없었다고 말해야 옳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이물질이 발견될 당시부터 필립모리스 사는 반성을 하겠다는 의지보다는

일이 더 커지기 전에 고객에게 단순히 담배 한 보루쯤 주고

불량품을 회수하여 일을 무마시키려는 의지를 보여왔기 때문입니다.

 


 

[식후 담배피려다(?) 봉변당한 모기]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198510

[포토]"필립 모리스 담배는 고단백질?..애벌레'불쑥'"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216232

 

 위 기사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문제가 터지자마자 진심 어린 사과보다는

먼저 제품을 회수하여 자신들의 손에 넣으려고 했으며, 피해를 받은 소비자에게는

1:1 교환이 원칙인데 한 갑을 수거하고 한 보루를 주겠다고 생색을 냈었습니다.

너무나도 어처구니가 없는 행태를 보인 필립모리스 사! 하지만 이마저도 양반이었습니다.

팔리아멘트에서 애벌레가 나온다고 항의를 했던 소비자에게는 불량품을 1:1로 바꿔준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해 소비자가 불만을 표하자 마음대로 하라고 배짱을 부리기까지 하였습니다.


 

 

[여러분 팔리아멘트 담배 아시나요?(도와주세요)]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kind=member&ask_time=&search_table_name=&table=humorstory&no=171137&page=1&keyfield=&keyword=&mn=&nk=%B8%C1%B5%D5%C0%CC%C7%D2%B8%C5%A5%D8&ouscrap_keyword=&ouscrap_no=&s_no=782754&member_kind=total

[팔리아멘트 필터안에 애벌레(사진有)(혐오)]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best&no=246011&page=8&keyfield=&keyword=&sb

 

 여러분 필립모리스의 횡포는 오늘 내일 일이 아닙니다. 한국 소비자 알기를 봉으로만 알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이 우리나라에서 벌어드린 수익 가운데 1원도 사회에 기부하지 않은 것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돈만 벌어가나' 외국계담배 기부금액 0원인 곳도]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22209214887133

 

 자고로 한 사회에서 벌어들인 돈은 그 사회의 경제 발전을 위해서 환원하는 것이 상도이거늘

그들은 모든 돈을 자신들의 나라로 고스란히 가져가기만 했습니다.

명백히 우리나라의 국부를 그들의 나라로 유출시키는 행태인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이러한 행태를 계속 변함없이 이어가는 것은 바로

우리 소비자들이 깨어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이제는 이렇게 오만한 행태를 이어가고 있는 필립모리스 사의 담배를 피지 맙시다.

언제까지 그들의 손에 놀아 날 수는 없습니다.

이제는 소비자의 힘을 보여줍시다.

 

대한민국 소비자의 힘을!

 

l  대한민국 애연가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l  비 흡연자 분들께서 많이 이 글을 퍼트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일:2012-02-08 11:1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