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3.28 update : 2024-03-28 18:24 (목)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삼성생명 너무해요 .

닉네임
이명희
 
 
 
 
등록일
2012-01-30 09:19:02
조회수
5128
 
 
첨부파일
 삼성생명에서 근무한 보험설계사 였습니다.hwp (16384 Byte)

삼성생명에서 근무한 보험설계사 였습니다.

1년이 안되서 그만두게 되었는데 그러면 회사에 피해가 온다고 설계사가 되기전에 교육을 담당하던분과 소속팀을 관리하는 SM님이 제의를 하셨습니다.

5개월이 남은 기간을 SM이 관리를 하게 하고 1년이 되는 시점에 퇴직을 시켜주겠다고 ...

전 SM이 엄마랑도 아는사이고 하니 믿고 제 월급통장과 회사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드리고 회사를 떠났습니다. 1년이 지난 시점에 우편을 하나 받았는데 삼성생명에서 보낸 환수금 알림이였습니다.

이 환수금을 안내면 신용불량자가 되는 상황이고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월급통장에서 압수를 해간다고 하던군요 . 전 SM한테 연락했지만 연락도 받지않고 엄마가 전화를 하니 딸이 잘 못해서 발생한 거니깐 자기는 모른다고 빨뺌을 했습니다. 제 이름으로 계약을 해서 월급을 받고 그 담달부터는 보험금을 한번도 입금을 안했더군요 .. 정말 화가나서 전 서울에서 김해삼성생명까지 찾아갔습니다. 무료법률상담소에 상담을 받았는데 민사소송으로 해결해야 하며 인적사항을 알아야 소송을 할 수 가있다고해서 인적사항을 받으러 갔습니다 .

전 회사에 휴무까지 내며 찾아갔는데 삼성생명측에서는 소송을 하면 회사 이미지도 안좋아지고 하니 본인들이 연락을 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해보겠다. 연락을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삼성생명을 그만둔 SM은 정말 빼째라하는 식이였지만 저는 소송까지는 가기 싫어서 기다렸습니다. 4개월이 지나도 연락이 없길래 삼성생명 홈페이지에 불만접수를 했고 그래도 연락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전 콜센터에 연락을했고 불만접수를 해드렸으니 지점에서 연락이 올 꺼라고 연락을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또 연락이 없습니다. 신용불량자는 되길 싫어서 환수금을 납부는 하고 있는데 정말 억울해서 말도 안나옵니다. 그런데 오늘자 기사에 삼성생명 임직원들은 400%로 성과급을 받는다고 하는데 ..그 돈이 제 돈에서 나온는거 같아서 눈물이 날려합니다.....가입자들 보험해지하면 해지비용으로 어마마한 돈을 회수하고 보험설계사한테는 고객이 해지했으니 환급금을 회수하고... 참 ... 할 말 없습니다.

전 어떻게 이걸 해결해야할까요 ... 인적사항을 알아야 소송을 할 수있는데... 환수금은 제가 내고 있으니깐

월급통장에 찍힌 제 월급을 받을 수있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지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작성일:2012-01-30 09: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