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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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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취재중] 4 년 동안 기계적 결함이 아닌 저희 문제라고 해서 사용했습니다. LG전자 싱글 인공지능 원형 천정형 에어컨

닉네임
김준영
 
 
 
 
등록일
2022-08-11 11:13:24
조회수
926
 
 
첨부파일
 KakaoTalk_20220811_110328024.mp4 (2816375 Byte)  /   KakaoTalk_20220811_110338492.mp4 (3031842 Byte)  /   KakaoTalk_20220811_110746266.mp4 (2862763 Byte)  /   KakaoTalk_20220811_110848099.mp4 (2999593 Byte)
제주에 위치한 카페 매장입니다.

카페&베이커리 매장으로서

베이커리실에서 사용하는 에어컨에 대해 문제가 있는 것 같아 글을 남깁니다.


베이커리에서 사용하는 에어컨은 모델명 TNW0900Y2SR 로 추측되며,

싱글 인공지능 원형 실내기 입니다.

최초 설치일은 2019년 이며 그 해에는 아무 문제 없없으나, 다음해인 2020년 부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증상은 에어컨에서 물이 한, 두방울 떨어지는 것이 아닌 물이 줄줄 샐정도로 물이 떨어지는 것이었습니다.

관련 하여 AS 접수 결과 센터로 부터 오는 답변은

베이커리실의 특성상 밀가루 분진과 상하부 온도차이에서 오는 결로 현상이라는 답변 이었습니다.

그래서 4년 동안 저희는 저희의 문제라고 생각하며 그냥 사용해 왔습니다.


최근,

다른 매장을 오픈하면서 오신 인테리어 팀은
우연히 문제가 되는 매장의 베이커리의 원형 에어컨을 보며 에어컨의 결함이 결로가 아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과연 동영상의 문제의 에어컨이 상하부 온도차이로 인해 결로현상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AS접수 타임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9년 8월 29일 - 설치

2020년 7월 21일 - 최초 AS 발생, 냉기가 약하고 물이 심하게 튀기 시작함.

2020년 8월 8일 - 접수

2020년 8월 28일 - AS 기사님 방문, 조치. 냉기는 잘 나오나 여전히 물이 튀며, 이것은 상하부 온도차이에 의한 결로현상으로 기계적 결함은 아니어서 조치를 할 수 없다 라는 답변

2021년 7월 16일 - AS 접수( 동일한 문제로 추측되며 여전히 물은 흐르고 있음)

2021년 7월 26일 - AS기사님 방문, 조치(동일한 답변)

2021년 8월 - 사설업체에 에어컨 분해, 세척 의뢰(세척 후에도 물이 흐르는 현상에 결로현상이다 라고 답변함)

2022년 5월 초 - 본 에어컨의 실외기 문제로 관련 접수 및 조치. 조치 후 냉기는 잘나오나 물이 흐르는 현상에 대해 결로 라고 답변함

2022년 5월 26일 - LG전사 서비스&유지보수 자회사 하이-엠솔루텍 에 에어컨 분해, 세척 의뢰

2022년 5월 30일 - 분해 세척 후 하이엠솔루텍에서도 결로현상으로 인한 물흐름. 이라고 답변함.

2022년 8월 1일 - 카페매장 에어컨 설치업체 담당자가 현장 방문하여 동일한 답변함.(2022년 6월 카페매장에도 LG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8대 설치)



과연 이것이 저희의 환경적 문제로 인한 결로 현상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위 아래 온도가 거의 같아져도 여전히 흐르듯 튀는 물방울과,

베이커리실이라 매장의 책임이라는 AS 기사님의 답변.

4년을 넘게 LG 제품을 믿어오며 사용해왔는데 과연 이게 옳은 일일까요?




동영상 링크 입니다.

https://blog.naver.com/miniandjy/222845505115
작성일:2022-08-11 11:1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