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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뽀요tv로 인한 번인현상

닉네임
최종섭
 
 
 
 
등록일
2019-09-05 18:57:31
조회수
36
 
 
첨부파일
 KakaoTalk_20190905_184510837_07.jpg (2259624 Byte)  /   KakaoTalk_20190905_184510837_01.jpg (355116 Byte)  /   KakaoTalk_20190905_184510837_05.jpg (1929894 Byte)
현재 저희는 LG OELD T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k 브로드밴드에서 방영중인 뽀요tv라는 채널이 있습니다.
이 채널의 경우 뽀요tv 결제를 유도하기 위하여 오른쪽 하단에 고정된 정지된 화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OELD의 특성상 고정된 화면을 장기간 노출하였을 경우 번인현상(잔상이 남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이 현상으로 인하여 디스플레이 패널을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SK 인터넷 서비스 기사도 와서 확인하고 갔습니다.(기사님 또한 셋탑의 문제가 아니며, 본인은 어떠한 것도 해줄수 없다고 합니다. 셋탑만 교체하고 가셨습니다.)

그리하여 SK 기술부에 연락하여 이런 경우는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보상 여부에 대해서 물어보았지만 결과는 어떠한 것도 해줄수 없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새걸로 교체시 120만원의 비용이 발생 합니다.
하지만 방송을 송출한 sk브로드밴드 뽀요tv 측에서는 잘못이 없다며, 보상방안이 없다는것이 말이 되는지요?
이거는 심각하게 문제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아마 지금 이순간에도 번인 현상이 생겼는지도 모르고 그냥 계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피해 조사를 하면 더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직도 이 문제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많은 국민들이 알수 있도록 퍼트려주세요!
작성일:2019-09-05 18:5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