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3.28 update : 2024-03-28 18:24 (목)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쿠팡페이 무섭네요

닉네임
babeshu
 
 
 
 
등록일
2019-08-21 20:32:25
조회수
52
 
 
8/10일경 쿠팡에서 결제하였고, 쿠팡페이로 휴대폰결제를 하였습니다. 쿠팡페이로 휴대폰 정보 입력없이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8/19 쿠팡 안전거래 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제가 직접 구매한게 맞냐 물었고 제품, 결제수단 등 확인 요청을 했습니다. 통화중 확인하며 그때 쿠팡 로그인 차단이 되어 있다는것을 확인했고, 휴대폰 결제로 구매한 내역도 상담원과 대화중 확인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휴대폰으로 결제가 되었다고하여 제가 차단되었다길래 그럼 전에 쓰던 전화번호로 결제가 되었냐니 상담원도 정확히 상황 파악없이 전화준거라 어떤건지도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전화번호 변경된 시점이 5-6월이라 말씀 드렸고 전에 사용하던 번호도 알려드렸습니다. 저에게 전화번호 변경한 서류를 통신사에서 발급받아 증명해야할수도 있다고 하며 바로 연락주겠다고 통화 종료했으나 이후 연락이 없었습니다.
20일 화요일 제가 직접 연락을 하여 다른 상담원과 통화시 저에게 어떻게 배상할건지 배상 방법에 대해서만 얘기했고 결제 금액 입금하면 로그인 차단은 풀어주겠다고 했습니다.
분명 쿠팡에서 휴대폰인증을 통해 전화번호 변경하였고, 휴대폰 결제는 통신사 정보가 정확하게 일치하여야지만 결제가 된다는 사실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던건 사실입니다.
해당 상담원에게 이게 제 잘못이냐 물었을때, 제 생각처럼 통신사 등록 정보와 일치해야 결제가 되는게 맞으나 현재 명의자와 제가 생년월일이 같다는 사실 하나로 결제가 되었으며 이건 시스템상 문제가 맞다고 했습니다.
배상은 시스템 잘못인 쿠팡에서 직접 하는것이 맞지 않나요? 그리고 저와 통화가 되었음에도 일방적으로 로그인 차단을 시킨 점에 대해서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쿠팡에서는 쿠팡페이로 결제를 했지만 그건 운영시스템 회사가 따로 있어 저에게 어떤것도 해줄게 없고, 심지어 해당 고객센터로 문의하라면서 전화번호 조차 안내 못합니다.
일반 휴대폰 결제였다면 쿠팡에서도 인증 관련해서는 연결만 하는거기때문에 어느정도 이해가지만 쿠팡페이라는 이름을 버젓이 붙여놓고 본인들 시스템이 아니라 모르겠다고 하며 저에게 일방적으로 배상 요구하는게 맞는건가요?
이렇게 단순히 생년월일이 동일하다고 결제가 되는것이 다른 사람에게도 동일한 상황이 안생길까요? 지금 이순간에도 누군가가 이렇게 결제가 되었음에도 모르고 있을수 있겠죠. 탈퇴도 못하게 로그인 차단 시키고 본인들 시스템 문제를 고객보고 배상하라고만 하는 쿠팡 황당하네요.
그리고 저를 마치 다른 사람꺼로 악의적으로 결제를해서 범죄자 취급하는 쿠팡에게 저는 고객이 아닌가요?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전화번호 수정을 하게 해놓고 왜 제가 번호 변경됨을 증명해야하는지 이해가 안되고 제 잘못이 아닌데 제가 해명하고 배상해야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정말 무섭네요 쿠팡
도움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19-08-21 20:3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