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1 update : 2024-04-20 16:07 (토)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쿠첸인덕션및해피콜냄비고발합니다

닉네임
이은영
 
 
 
 
등록일
2019-08-19 16:01:19
조회수
32
 
 
첨부파일
 쿠첸냄비세트.jpg (133924 Byte)
안녕하세요
제가 17년8월에 쿠첸인덕션을 CJ홈쇼핑에서 구매해서 상요중 스텐냄비인데도 열감지가 안되는지 냄비가 되다 안되다해서
쿠첸본사에 전화해서 인덕션이 작동이 되다 안되다 한다고 문의해
새로운 인덕션으로교환해줘서 사용해왔었습니다.

그때 쿠첸인덕션 열감지기가 약해서 철성분이 많은 냄비를 사용해야한다고 쿠첸측에서 언지만 줬었어도
차라리 그때 환불받았더라면 이렇게 억울한 일을 겪지 않았을텐데 너무 후회스럽습니다.

사건발생 내막은 쿠첸인덕션 새로 교환해서 사용중에도 냄비들이 되다 안되다해서 인덕션 전용 용기를 사면 잘될 줄알고
해피콜 IH인덕션냄비를 작년2월에 사서 사용중에 갑자기 인덕션에 냄비를 올리니 용기확인하라는 멘트가 나오고
작동이 안되서 쿠첸측에 문의해서 as기사님이 방문했습니다.

인덕션확인하시더니 우리집 냄비는 안되고 본인이 가져온 냄비를 올리니 작동이 되는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인덕션은 정상이고 냄비에 철성분이 빠져나가서 냄비에 문제가 있으니 냄비를 다시 사서 사용하면 된다합니다.

아니 잘사용중이던 냄비였고 분명 해피콜냄비살때 IH인덕션 전용냄비라해서 20만원넘게 주고 샀는데
어떻게 갑자기 철성분이 빠져나가서 이제 집에있는 쿠첸인덕션에는 사용불가니 다시 냄비를 사라고하니
기가찼습니다.
쿠첸측말대로라면 소비자가 냄비를 살때 철성분함량을 확인하고 사라는소리인데ㅜ
이런문제가 있다면 분명히 판매시에 인덕션 사용중에 냄비에 철성분이 빠져나가서 인덕션 냄비래도 사용불가하다고 말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걸 알고 어느소비자가 쿠첸인덕션을 살까요? 팔때는 인덕션 전용냄비사용가능하다고 해놓고
이렇게 사용하다 냄비에 철성분이 없어지면 사용이 안될수있다는 말도 없이 너무합니다.
어느소비자가 철성분이 얼마나 들었는지 확인하고 냄비를 사는사람이 있을까요?
그리고 철성분이 얼마맡큼 있어야 인덕션에 오래 사용 할수있는지도 표기되어있는냄비도 없을텐데

직장다니면서 주말에 간간히 라면이나 밥을 가끔해먹는데 냄비철성분이 빠져나가서 인덕션이제 사용안된다하니
기가찰노릇입니다.
해피콜측에 문의하니 본인들이 사은품으로 준 한구짜리 인덕션에 냄비가 되냐고해서
실험해보니 한구짜리 인덕션은 잘 되더라구요
그래서 해피콜측에서는 자기네 냄비문제아니고 쿠첸인덕션문제라고 했습니다.
서로 서로 잘잘못을 미루고 쿠첸측에서는 냄비문제고 자기네들 인덕션정상이라고 모르겠다하고
해피콜냄비측에서는 1구짜리 인덕션에는 되고있지않냐며 인덕션문제라고 말하고
저는 도대체 어디다 보상을 받아야할까요?
정말 억울합니다.
인덕션이 100만원정도로 인덕션을 새로 살수없고
냄비를 새로 사라는건데 이렇게 쿠첸인덕션을 앞으로도 사용해야한다면
주기적으로 냄비를 교체해가며 사용하라는 말인데 배보다 배꼽이 크다고 이게 말이 되는걸까요?
지금 해피콜냄비 교체하라는대 멀쩡한 냄비를 버리고 새로 사야할 판입니다 ㅜ
다른 인덕션에 되는 냄비가 쿠첸인덕션에는 안되는게 쿠첸인덕션 열감지기가 약하던가 이건 기술력 문제아닌가요?
이런기술력으로 광고만 때리고 막팔려고만 하고 사후처리는 내몰라라 하니 이런 기막힌 내용을
만천하에 알려서 쿠첸인덕션 사지 못하게 해야합니다.
그리고 해피콜 냄비도 문제입니다.
IH인덕션 전용냄비라고 막팔기만했지 이렇게 얼마사용하면 철성분이 빠져나가서 인덕션사용 불가 할수있다고
고지는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소비자드은 인덕션이라해서 IH인덕션이나 인덕션 전용용기라서 사용하면된다며 판매하니
믿고 사는데 이런경우가 발생되는걸 철성분표기도 해서 판매해야하지 않을까요?
정말 억울하고 제가 너무 바보가 된느낌들어 이런기업판매만하고 사후처리 내몰라라 하는부분에
쿠첸인덕션과 해피콜 냄비 고발합니다.
꼭좀 문제 해결부탁드리빈다.
동영상 첨부하려니 용량이 많아 첨부가 안되서 해피콜 냄비랑 인덕션 사진만 첨부드립니다
자세한사항은 연락주시면 영상 첨부드리겠습니다
해피콜냄비 지금 철성분이 빠져나가 작동안된다하는 냄비세트 입니다.새거나 마찬가지인냄비를
교체해야한다니 정말 기가막힙니다.
작성일:2019-08-19 16: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