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3.29 update : 2024-03-28 23:55 (목)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원래 세탁력 떨어지는 삼성플렉스워시 세탁기 환불요청합니다.

닉네임
예미옥
 
 
 
 
등록일
2019-08-07 00:42:32
조회수
40
 
 
첨부파일
 20190723_195131.jpg (2304942 Byte)  /   20190804_150929.jpg (2574134 Byte)
18년 5월 중순경 옥션을 통해 삼성플렉스 워시 세탁기를 구매했습니다. 위에는 통돌이 아래는 드럼세탁기로 되어 있는 세탁기 이고 제가 섬유유연제에 좀 민감하다 보니 위에 통돌이 세탁기에 속옷빨래만 따로 하려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속옷만 따로 섬유유연제 사용 하지않고 세탁하는데 계속해서 염증이 생기는겁니다. 이상하다 생각만하고 지난 시간이 6개월정도... 세탁된 속옷을 건조대에 널다가 속옷의 분비물이 그대로 남아있는걸 발견하게 되었고 그 이후부터는 혹시 제가 세탁기를 잘 이용하지 못하는건가 하는 생각에 세제도 바꿔보고 세제량도 달리해 보고 세탁량도 달리해보고 하다못해 삶음기능까지 써가며 세탁해 봤는데 세탁결과는 매번 똑같앴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세탁기 문제라고 생각하지 못했고 결국 드럼세탁기에 다른 빨래와 함께 세탁하고 통돌이 세탁기에 헹굼만 다시 돌려가며 사용했는데도 이상하게 염증이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또 6개월정도 보내다 구입한지 1년이 조금 안됐을 시점에 헹굼 돌아가는 걸 보게되었는데 세상에나.. 회전력이 약해 빨래가 섞이지 않고 동동 위에 떠 있는겁니다.. 이래서 세탁이 안되었구나.. 그제서야 세탁기 문제인걸 알게되고 서비스신청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때가 아마도 만1년되기 며칠전 이었던거 같습니다. 기사님이 방문했고 제가 찍어놓은 동영상을 보고 세탁기 돌려보시더니 원래 이세탁기가 그런거라고 세탁은 좀 세게 돌아가고 헹굼은 옷감손상 막기위해 약하게 돌아간다고.. 제품에 이상없는거라고 하시며 수리할 수 있는건 아니라며 돌아가셨습니다. 순진하게도 저는 또 내가 문제인가 하고 불편함 감수하고 사용하던중 2주정도 지나니 위 세탁기에서 비행기 날아가는 소리가 나는겁니다.. 저는 또 제가 뭘 잘못했나하고 통세척도 해보고 여러방법으로 세탁을 해봤으나 결과는 마찬가지.. 하다하다 안되서 지난달에 또 서비스 신청을 했고 기사님 방문하셨는데 베어링이 고장났다 하시더군요..사용한지 1년 조금 넘었는데 베어링이 도대체 왜 고장이 나는건지.. 그때부터는 좀 짜증이 나서 그럼 그전에 세탁 잘 안된게 그 문제였냐 했더니 베어링에 문제있어 회전력이 약해졌을수 있다며 고쳐보라 하더구요. 단,1년이 넘어 수리비 부담해야 한다고.. 좀 짜증도 나고 그동안 세탁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았던게 억울해서 기사님에게 그동안에 일 모두 얘기하고 동영상 또 보여드리며 얼마가 들던 상관없으니 세탁 잘 되도록 고쳐 달라 다만 고치고 나서도 세탁결과 마찬가지일 경우 환불해달라 요청했습니다. 기사님은 환불은 본인소관 아니니 일단 고쳐보라고 그리고 원래 이 세탁기는 세탁력이 좀 떨어진다 하며 원래는 35만원정도 수리비 나오는데 6만원에 위에 세탁기를 통째로 갈아주겠다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이틀후 교체가 되었고 결제한 금액은 6만6천원.. 뭐 얼마가 됐던 세탁만 잘되면 된다는생각에 집에가서 세탁부터 해봤는데..세탁결과는 똑같았습니다. 여전히 분비물이 지워지지 않았죠. 다시 서비스센터에 전화했고 환불요청하니 기사가 방문해서 상태보고 결정하는거라하며 다시 기사님 방문하셨고 저는 똑같은 얘기 또 반복하고 동영상,세탁물결과사진 보여주며 이게 말이되냐 세탁기가 원래 세탁이 잘 안된다는게 말이되냐고 따졌으나 앵무새처럼 똑같은 답변만 계속하더라구요. 이 제품은 원래 세탁이 잘 안되는 세탁기고 제품 문제는 아니라 환불 불가하다. 그러면서 찌든때는 애벌세탁해라..어이가없더라구요..매일 갈아입는 여자 속옷이 찌든때라니..생리혈이 묻어 지워지지 않는거라면 몰라도 분비물이 지워지지 않는건 말도 안되는거고 기본적으로 헹굼할때도 어느정도 빨래가 섞이고 해야 세제찌꺼기도 빠지는거 아니겠냐고 따졌더니 헹굼 잘 되니까 그렇게 만든거 아니겠냐고 하시더라구요.. 말이 앞뒤가 안맞는게 세탁은 잘 안되는 세탁기가 헹굼은 깨끗하게 된다고 하니 정말 어이없고 화도나고..기사님 계속 잡고 있어야 서로 같은말만 계속하게되고 감정만 더 나빠지는거 같아 돌려보냈습니다.

본사로 다시 전화했습니다. 그랬더니 지역 서비스센터에서 처리할수 있도록 전달하겠다 하여 제가 문제 없다는 세탁기가 세탁후 세탁조 안에 세제찌거기도 뿌옇게 남는다고 세탁이 제대로 되도록 해주던지 환불을 해주던지 둘중 하나 결정해서 연락달라 했습니다. 그러고 며칠후 지역서비스센터 팀장이란 사람이 전화했는데 또 똑같은말..제품이상없고 이제품은 원래 그런상품이라 환불 불가하다. 그래서 제가 그랬죠. 그럼 아저씨가 밥통을 샀는데 그밥통에 밥만하면 밥이 살짜 덜익는데 서비스 불렀더니 그건 원래 그런제품이라고 이상없다하면 그냥쓰시겠냐고 했더니 그말에 답변은 못하고 저보고 1년간 잘 썼지않았냐고 그리고 제품 고쳐주지 않았냐고 오히려 큰소리 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공짜로 고쳐준것도 아니고 결제했다 했더니 전체 다 결제한거 아니잖냐며 큰소리.. 정말 어이없고 황당해서 더 이상 얘기하기 싫어 그냥 전화끊어버렸습니다.

1년간 이제품 사용하며 세탁안되는 이유를 몰라 제탓하며 이방법 저방법 쓰느라 스트레스 받았던게 너무 억울하고 분하고..처음에 빨래 잘 안되는걸 알았을 때 바로 서비스 신청하고 계속 이의 제기 했다면 지금처럼 당하지만 않았을까 하는 후회감과 너무나 당당하게 원래 세탁력이 떨어지는 세탁기입니다 라고 말하는 담당자들 보니 처음부터 이의제기를 했다 하더라도 쉽게 환불해 줬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인터넷 찾아보니 저같은 피해자가 여럿 있더라구요. 제품문제라고 생각 안하고 사용하다 결국 저처럼 삼성전자와 싸우게 된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저는 처음부터 이렇게 세탁력이 떨어지는 세탁기인줄 알았다면 구매하지 않았을겁니다. 1년동안 잘 썼지않았냐고 하는데 절대 잘쓰지 않았습니다. 원인을 몰라 스트레스받고 이방법 저방법 다 써보느라 시간보냈을뿐..세탁력 떨어지는 말도안되는 세탁기 환불받을수 있도록 도와주세요..첨부한 내용은 분비물 지워지지 않은 세탁결과물, 그리고 세탁조 벽면에 그대로 남아있는 세제찌꺼기 사진입니다. 헹굼시 회전력이 약해 빨래 동동 떠 있는 동영상은 크기때문에 올릴수가 없네요..ㅠㅠ
작성일:2019-08-07 00:4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