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3.29 update : 2024-03-29 18:54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LG전자에서 TV를 구매했는데 너무 억울합니다.

닉네임
고광현
 
 
 
 
등록일
2019-07-24 17:20:14
조회수
55
 
 
최초 TV를 구매한날짜는 2017년 5월 7일이고
TV설치 날짜는 2017년 5월 11일입니다.
모델명은 : OLED65C6K모델 가격은 대략 500만원 중반정도의 가격임. 구매후 5개월이 지난(2017년 10월)경 TV가 갑자기 나오지 않아 서비스 신청을 하여 확인 결과 브라운관에 문제가 있어 브라운관을 교체하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1차로 구매한지 5개월 만에 TV에 가장 중요부위인 브라운관을 교체 하라는거에 이상함을 느끼긴 하였지만 당장 TV를 봐야 하는 상황인지라 교체를 받았습니다.
교체후 사용주에도 작은 불량이 있었지만 사용하는데에 큰 불편함이 없어 그냥 사용하였습니다. 그 이후 2019년 7월에 TV가 다시 나오지 않아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하여 다시 확인해본결과 이 앞전에 교체받은 부위인 브라운관의 문제가 있어 TV가 나오지 않는 다라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앞전에 브라운관 불량으로 인하여 교체를 하고 서비스를 받았는데 왜 또 같은 부위인 브라운관에 불량이 있는것이냐 라고 하니 브라운관을 이어주는 모듈부위에 문제가 있다라고했습니다.
가입당시 원래 보증기간이 1년이지만 LG전자를 자주이용하는 부분으로 인하여 1년 연장 그리고 멤버십을 이용하는 조건으로 1년을 받아 총 3년의 무상 보증기간을 받게 되었습니다. 2020년도 5월이 무상보증기간의 만기로 인하여 그 이후 같은 부위에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유상으로 수리를 받아야 한다라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수리비용은 대략 140만원~150만원이 들어간다라고 이야기도 들었구요.
그리하여 우리는 더이상 TV를 사용할수 없으니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였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죄송합니다. 그렇게 해드릴순 없습니다.라는 답변뿐이였고 그러면 다른 쪽으로 해줄수 있는 부분이 도대체 무엇이냐라고 물어보니 보증기간을 2년 더 연장 해준다라는 답변이였습니다. 이 보증기간 2년은 브라운관에 대한 보증기간만 2년이라고 답변을 줬습니다.
이번에 수리를 할때에는 LG에서 사용할수 있는 기술력을 총동원해서 완벽하게 고쳐 준다라고 하며 수리를 권유 했지만 그말을들으니 "어? 그럼 앞전에는 그냥 대충 고친건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우리는 수리를 하지 않을테니 구입당시 나온 비슷한 사양의 TV또는 비슷한 가격대의TV로 교환을 해주거나 그게 되지 않으면 환불을 해달라 했더니 그것또한 불가능하다라고 합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남들은 TV를 구매하면 보통 10년 15년 그 이상도 문제 없이 사용한다라고 하는데 500만원이 넘는 돈을 주고 TV를 구매하여 사용중인데 구매한지 2년만에 TV의 가장 중요부위인 브라운관 교체를 두번이나 받게될 상황이 왔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작성일:2019-07-24 17: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