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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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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완료] [KT] 해외 데이터 로밍 무료 요금제를 사용 중인데 로밍요금이 청구되었습니다.

닉네임
김주일
 
 
 
 
등록일
2019-07-17 17:29:05
조회수
47
 
 
저는 5월 22일부터 KT 5G 요금제 중에 슈퍼플랜 베이직을 사용 중입니다.
해당 요금제는 데이터로밍 무제한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6월 10일(월)~15일(토)까지 베트남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데이터로밍 무제한이지만 좀 빠르게 사용할 요량으로
현지에서 사용할 해외심을 사가지고 가서
여행 첫날인가 둘째날에 갈아끼우고 사용했고
돌아오는 날에 다시 한국심으로 바꿔서 사용했습니다.

이후 7월 요금 명세서를 받아보았는데
국제 로밍이용료 20,000원이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어떻게된 일인지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처음 문의했을 때는 확인해보겠다고 하고 끊었고
다시 전화가 왔을때
부가서비스 중에 로밍 1일 이용 시 만원짜리 부가서비스를 제가 사용한 걸로 나온다는거엿습니다.

해서 저는 그런 부가서비스를 동의한 적이 없는데
어떻게 가입된거냐고 했더니 5월 22일 통신사 변경하면서 가입이 되었다는 겁니다.
저는 저런 부가서비스 가입하겠다고 동의한적이 없는데 말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가 분명히 데이터로밍 무제한으로 알고있는데 게다가 해외심도 사가지고 갔는데
굳이 그런 부가서비스를 사용할 이유가 없는데 제가 왜 가입하겠습니까?

그렇게 상담을하고 나서 상담사분도 그럼 자기가 좀 더 알아보고 전화를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전화가 왔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도와줄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20,000원이라는 돈이 큰 돈은 아니니 내라면 내겠는데
좀 어이가 없더군요.
내가 동의한적 없는 부가서비스를 맘대로 가입시켜놓고 돈을 받다니...
해서 알겠다고 하고, 소비자고발원 같은 곳을 통해서 해결하겠다고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전화 끊고 얼마지나지 않아 다시 전화가 왔더군요
대외 민원을 통해 민원이 들어오면 kt 의 이미지도 안좋아지고 회원님과 회사와의 신뢰도도 떨어지니
자기(상담원-과장급?)의 권한으로 20,000원 낼것을 10,000원으로 내게 해주겠다고 하더군요.
여기서도 어이가 없던게 그런 얼마 안되는 돈이 문제가 아니라
내 의지가 아닌 서비스를 맘대로 적용시켜놓고 돈을 받는게 용납이 안되었습니다.

해서 이렇게 소비자 고발원에 까지 글을 쓰게 되었네요.
결과가 어떻게되든 부조리한 이런 이슈들이 좀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적어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19-07-17 17:2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