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_170929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트위터 @dailycnc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딤채냉장고안에 있는 김치 변질 또는 곰팡이
icon 소비자
icon 
icon garnet7733@hanmail.net
icon 2019-04-05 13:02:14  |  icon 조회: 107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김치냉장고 대우위니아 딤채김치냉장고 사지 마세요

누가 : 이희숙
언제 : 2018년 6월15일쯤 딤채냉장고를 구입하였으나 아파트리모델링 연기로 인해 10월 중순쯤 김채 냉장고를 집에
들여놓음
어디에서 : NC백화점 지하 식품매장에 딤채 냉장고가 세일을 해서 구입을 했음, 동생 카드 사용
무엇을: - 김치 냉장고에 김치를 집어 넣었는데 김치냉장고의 작동불량으로 인해 세칸이 모두 얼어서 김치가 얼고 흐 물흐물 변해버려 언 김치는 모두 못 먹고 버림
김치가 없어서 종가집 김치 사서 김치냉장고 안에 넣어 먹으려 했지만 ~ 물러서 못먹고 버림 김치 변질
막내 이모님댁에서 주신 김치를 냉장고에 넣어도 변질
- 일하느라 바쁜 관계로 김치냉장고를 자주 열지는 않았음 그런데도 불구하고 12월달에 많은 통의 김장김치 넣었으나 김치 상태 변질 김치맛이 변질되어 주변 우리집에 놀러 오는 손님들 한마디씩 이야기하거나 남편 과 아이들이 김치 맛이 변질되었다고 얘기함.
새김치를 꺼내려고 김치 냉장고 문을 열면 역겨운 쉰 냄새 (군덕네) (썩은냄새)가 남
김치통을 열면 부글부글 거품이 생기고 김치 부패상태임
--오래간만에 김치냉장고를 열고 밑(서랍장)맨아래칸 김치를 소비자 보호원에 보내려고 김치통을 열어보니 김 치위에 곰팡이가 피어있었음
계속 고객센터에 연락하고 곰팡이가 폈다고 얘기해도 아무이상 없는 거라고만 말해줌
어떻게: - A/S기사 고객센터에 요청 첫 번째 000 기사 작동버튼 조작 후 조작하는 방법 알려주고 감. 그대로 둠
- 너무 속상해서 두 번째 A/S 기사 요청 – 다른 000기사 방문 김치 상태 보고도 아무 이상 없다고 이야기함.
- 딤채고객센터에 전화해서 A/S 요청 김치 먹게만 해달라고 요구
- 딤채 마스터 팀장 전화옴 (녹취) 김치 냉장고는 김치 보관용만 하는 용도지 맛을 맛있게 하는 용도로 사용하 지는 않는다고 A/S건도 거절
- A/S 기사 다시 고객센터으로 요청 첫 번째 온 기사 다시 방문 온도기계 가지고 와서는 하루정도 온도 측정 할 수있다하고 온도 측정함 (소리가 크고 불편했음)
- 금요일에 와서 온도측정기 측정 후 2틀 후 기사 월요일 방문 온도 그래프 보더니 표준온도라고 하고는 이상 없다고 얘기함
- 온도를 재보니 이 변질된 김치의 김치냉장고의 평균 온도가 –1.8도에서 –2.4도 또는 –2.8도로 그래프 상에 나오는데 이는 “0도에서 –1도 이하는 어는 온도이어서” 계속 김치가 어는 온도가 지속되고 있음.
- 보통 맛있는 온도차는 최대 0.6도 차이가 나야 하나 1도 이상의 온도 변화가 나타나 맛도 없는 온도 편차를 보여줌. 딤채 측은 1도의 온도차가 정상이라고 하나 이는 정상도 아닌 맛없는 온도 차일 뿐만 아니라 최대 7도씨의 온도차를 보여줌 불량 김치 냉장고임
- 표준온도 영상 4도에서 ~ 영하 –3도로 즉 7도씨 가량 그래프 올라갔다 내려갔다 변화가 심해 온도 변화가 심하다고 얘기하니(증거 사진) 이것을 나눈 평균 온도가 표준온도라고 A/S 기사 막말함.
냉장고 고쳐줄수도 없고 바꿔 줄수도 없으니 그냥 쓰라고 함.
- NC 백화점 방문 1번째- 담당 팀장이 없어서 다른 팀장 얘기를 들어주긴 하였지만 가전 팀장에게 전달도 안 해줌
- NC백화점 제 방문 이번엔 식품매장 팀장 고객 응대 적극 응시 전달 사항 알려준다고 함
- NC백화점 팀장 전달 받고 딤채냉장고에 대해 딤채 고객센타와 협의 한다고 알려줌
- 김치 먹고 배탈이 나서 병원에 다녀옴 나와 아들
- 백화점과 딤채 쪽에 계속 항의했으나 해결해주지 않음
왜? : 딤채 사기전 삼성김냉장고를 17년 사용 김치맛도 좋고 변질도 없어서 사용을 잘 했으나 낡고 소리가 나서
댐채 냉장고를 사게 되었습니다.
변질된 냉장고 안에 지금은 아무 음식 또는 김치까지도 넣지 못하고 먹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반 냉장고 온도가 더 안심이 되고 먹기 좋기 때문이지요
제일 속상한 마음은 처음에 기사들도 우리 김장 김치를 먹고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아무 이상이 우겨댔
으며 책임지지 않으려 했고 A/S도 안해준다고 그냥쓰라고 했습니다.
거기다가 김치가 괜찮다고 해서 아이와 먹었다가 설사가 심하게 나서 잘움직이지도 못하고 아팠습니다.
사람을 잡는 김치 냉장고입니다.
기가 막혔습니다. 김치를 맛있게 먹기 위해 비싼 돈 주고 따로 산 것인데 고객이 음식을 냉장고에 잘못 집 어 넣어서 이렇게 변질 된거라고만 말하니 어처구니가 없었어요
그래서 A/S요청도 거절합니다. 새로 바꿔준다고 해도 거절합니다.
환불해 주십시오 그동안 딤채 냉장고 때문에 손해본게 많습니다.
시간낭비, 전화세, 교통비, 많은 김장김치를 못먹게 된것에 대한 김치가격, 배탈나서 고생하고 병원간 비용 등
손해 배상청구까지 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딤채 판매시 인터넷에서 딤채냉장고 장점을 많이 쓴 내용이 있습니다.
그중 김치는 0도에서 –1도 온도가 최상의 온도라고까지 자신들이 자신있게 고객에게 알리려고
작성한 글귀도 있는데 ..
하물며 김치냉장고가 이렇게 음식을 변질시키고 냄새도 이상하다면 어떤 소비자가
괜찮은 김치냉장고라고 말하며 구입을 잘했다고 말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소비자에게 거짓말하지 말고 작동불량 김치냉장고가 왜 이상이 있는지 연구하는게 더 발전된 회사의
바른자세가 아닐까요 눈가리고 아웅 하는 방법은 지금은 통하지 않습니다. 반성하셔야죠 환불 요청합니다.

*오늘 4/5 판매점 nc백화점 팀장에게 전화를 하였더니 자신들도 고객 입장에서 환불을 요구한다고 하였지만
딤채쪽에서 김치냉장고가 이상이 없다는 식으로만 얘기를 한다고 하여 어쩔 수 없다라는 얘기만 합니다.
그리고는 소비자보호원에서 안되면 소송까지 하라는 식이니 억울할 수 가 없습니다.
저같은 소비자가 나타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딤채냉장고를 구입 김치를 보관하였고 김치가 얼거나 셔버리고 군덕네, 후물후물 거리더니 나중에는 곰팡이까지 핍니다. 김장김치를 먹지도 못하고 속상한 마음입니다.
a/s 기사는 자기네가 김치를 사서 김치냉장고 속에 넣어두고 2개월 동안 기다려 보자고 하는데요
인터넷에 억울하게 딤채냉장고 곰팡이가 핀 다른 소비자 내용들과 저의 내용이 일치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들 김치 냉장고에 이상이 없다고만 말하니 ..
속상할 따름입니다.
2019-04-05 13:02:14
60.196.66.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