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3.19 update : 2024-03-19 10:27 (화)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쏘카플러스 회원약권의 다른 해석 불합리한 크레딧 지급

닉네임
쏘카플러스
 
 
 
 
등록일
2018-12-04 10:44:11
조회수
466
 
 
첨부파일
 이용약관_특약사항_부가서비스.txt (2014 Byte)
쏘카의 불합리한 약관 해석과 크래딧 지급을 구발합니다.
쉐어링 차량으로 요즈음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쏘카를 사용하고 있는 40대 남성입니다.
초창기 부터 지금까지 2015-2018년 현재까지 쏘카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으로 쏘카의 불합리한 운영을 고발합니다.

쏘카에는 쏘카플러스라는 회원 제도가 있습니다. 쉐어링 하는 차량의 특성상 쉐어링 차량의 주차공간을 아파트 입주자인 계약자에게 제공 받으며 월 5만 크레딧(쏘카의포인트 금액)을 제공 받으며 월5회의 세차인증 크레딧(1회세차인증시 5만원) 친구추천 총 10회까지 지금 토탈 월 최대 20만원의 크래딧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 거주자인 저는 차량의 주차장 사용등록이 가구당 2대까지 되기때문에 쏘카플러스의 차량을 스토닉 04호8135 와 그렌저 65하4574 두대의 차량을 각각 계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에 지원대는 월 5만원의 크래딧과 주차월 최대 5회 인증 친구추천 10회의 크레딧 지급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그와 관련된 쏘카플러스 계약시의 약관을 첨부합니다.......

그런데 운영을 하고 있는 쏘카 측에서는 월5만 크레딧을 지급하는 내용은 차량 각각 1대당 5만원 씩 10만크레딧을 지급하면서,,, 세차에 관련된 월최대 5회의 세차인증은 차량 두대를 통털어 5회라고 해석하여 5회 이상 초과된 세차인증은 지급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약관에 명시되어있는 서비스를 보고 쏘카플러스의 차량을 각각 신청하여 계약한 계약자로서... 어떤 항목(월5만크래딧지급)은 차량 개별로 지급하고 어떤 항목(세차월최대5회인증)은 차량 통합으로 지급하는 어처구니 없는 자기 마음대로의 약관내용 이행을 하고 있는 쏘카 회사를 고발합니다.

계약서 내용에 기재되어 있는 약관의 사항은 계약 주체 각 차량에 부여되어있는 것이므로 약관의 내용의 공히 각 차량별로 따로 따로 지급 되어야하는 것이 당연함을 회사측에 강하게 주장하고 요구하였으나. 운영에 참고하겠다는 그야말로 어처구니 없는 대답만 듣고 제가 이미 세차로 지불한 비용에 대한 정당한 크래딧 지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차량 계약 건은 각 차량이ㅡ 개별적인 내용들이면 따라서 그에 대한 약관의 이행도 당연히 개별적으로 독립적으로 운영되어야합니다... 쏘카 측의 자기 회사 측 이익에만 눈먼 어처구니 없는 편파적인 약관 이행을 문제삼아 고발합니다..

일개 개별 소비자의 힘으로는 회사는 조금의 관심도 두지 않은 것 같아 이렇게 도움의 글 올립니다.
부다 강하게 항의 하여 계속 늘어나는 쉐어링 차량의 이용을 하고 있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권리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거대 기업의 이와 같은 이해되지 않는 꼼수를 수정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개인의 미약한 힘으로도 가능하게 해 주세요.

법적인 해석과 회사 운영 및 인터넷 이용약관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은 없지만, 상식이 통하고 개인의 이익과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받고 싶은 마음에 글 남겨봅니다.
작성일:2018-12-04 10:4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