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3.29 update : 2024-03-29 18:54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위메프 허위 광고

닉네임
비회원
 
 
 
 
등록일
2018-05-29 18:42:55
조회수
591
 
 


























제목 위메프 허위 광고
제보내용 안녕하세요.

5월 27일 위메프에서 김포발 제주 도착, 제주발 김포 도착 항공권을 구매를 했습니다.

편의상 김포발 제주 도착 항공권을 1번, 제주발 김포 도착 항공권을 2번이라고 하겠습니다.

먼저 문제의 발단은 항공권 결제 완료 후, 그다음날 입니다.



5월 28일 금요일 위메프를 통해 구매한 항공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연락 내용은 6월 18일 제주에서 김포로 돌아오는 비행기의 추가 요금을 내야 된다는 것입니다.


처음 27일 항공권 결제 후, 안내 받은 문자 메시지의 내용중 *상기가격은 유류할증료+공항세 포함요금으로, 항공에 대해 더 이상 추가요금이 없습니다. 이렇게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추가 요금에 대한 전화를 받고 5월 29일 금일 위메프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니, 2번 항공권에 대해 이야기를 하니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라고 전달을 받고, 그러면 취소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모든 항공권을 취소를 하겠다고 말을 하니 1번 항공권에 대해서는 취소 공제금 2만원이(최초 2매 구매, 1장당 1만원) 부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환불 규정 날짜가 지나면 지날수록 공제금이 더 커진다고 전달을 받았습니다. 거짓 안내 문자 내용 때문에 모든 항공권을 취소 하는 것인데도 규정상 공제를 해야 된다고 합니다. 업체 측에서는 잘못된 거짓 문자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도 없고 처리 방안도 말해주지 않고 환불을 하려면 2만원 공제를 해야 된다는 말만 반복하기에, 높은 사람과 통화를 하고 싶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위메프 그룹장에게 전화 오기 전 공제금액이 커진다는 문제가 있는 2번 항공권을 취소 신청을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난 후 그룹장과 통화를 했는데 똑같은 말만 반복을 합니다. 규정상 환불규정에 맞춰 공제를 해야 되는 부분이라고. 그룹장도 문자 메시지가 잘못 나갔다는 부분은 인지를 하고 있었고, 똑 같은 말만 반복하기에 이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사람과 통화를 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했더니, 다른 사람이랑 전화를 해도 똑같을 거라고 말만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리고 30분 후, 고객 민원 팀에 진한월 팀장에게 전화를 받았고 이 사람은 더 황당한 말만 계속 합니다. 문자 메시지가 잘못 나갔고 시스템 적으로 미흡했었고, 불편을 줘서 미안하다고 먼저 사과를 했습니다.

그렇지만 위메프 쪽에서 문자 메시지가 잘못 나간 것을 인지하고 있었고, 판매를 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올릴 때 추가 금액은 발생하지 않는 다고 명시를 해놓았으면서도, 거기에 대해서는 시스템적으로 미흡했다라는 말만 반복하고, 공제금은 무조건 내야 된다고 합니다. 1번 항공권과 2번 항공권 업체가 다르기 때문에 1번 항공권에 대한 문제는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도 1번 항공권이 저에게 피해를 준 게 환불을 하려면 공제금을 지불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위메프에서 잘못된 이용 절차 및 문자 메시지를 보내놓고 더 많은 돈을 요구를 하게 되니 1번 항공권도 취소를 하는 건대도 절차상 어쩔 수 없다라는 말만 반복합니다. 일절 항공권 판매 내용과 잘못된 문자 안내에 대한 언급은 절대 하지 않고, 공제금 이야기만 합니다. 그래서 제가 2번 항공권에 대해 이야기를 하니 이용절차 및 문자 메시지에 잘못 안내가 나간 것은 맞지만, 자기네들 절차이기 때문에 해줄수 있는게 없고 똑 같은 대답만 하고 다른 사람과 통화를 하더라도 똑같을 거라고 합니다.

또한 컴플레인에 대한 문제를 진한월 팀장은 저에게 현재 상황이 그렇게 부당 하면 소비자 센터에 문의 하라고 하고, 환불을 위해 필요한 계좌번호만 알려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해 줄수 있는 분과 통화를 하기를 원한다고 하니, 설립 이래 그렇게 일처리를 한적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줄수 없다고 합니다. 문제 해결은 해주려고 하지 않고, 잘못된 안내 때문에 현 상황까지 왔음에도 불구하고 똑 같은 말만 반복 하니 정말 화가 나더라구요.

그러면서 소비자인 저에게 뭘 원하냐고 들어보고 논의 해보겠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될가능성은 없다라고 이런식으로 말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로 논의를 해보고 말해 달라고 하니 이런 문제로는 논의도 안될 뿐더러, 논의를 해도 똑같을 거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전 사례를 말하면서, 이전에도 이러한 사례들이 많았는데, 저에게 했던것처럼 똑같이 안내가 나갔다고 합니다. 문제가 명확히 무엇인지도 알면서, 해결을 하지 않고 회피를 하려하고, 허위 광고 및 안내를 통해 피해를 보게 되었습니다.

제보자명
연락처 휴대폰번호 01087950479
전화번호
이메일 popdaehee@gmail.com
작성일:2018-05-29 18:4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