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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AS센터 기사 과실로 인한 핸드폰 고장 및 그에따른 데이터 손실 보상

닉네임
비회원
 
 
 
 
등록일
2018-05-07 09:11:38
조회수
1462
 
 
제목 AS센터 기사 과실로 인한 핸드폰 고장 및 그에따른 데이터 손실 보상
제보내용 방수폰이라고 광고하는 갤럭시 S8 사용자입니다.

18년 2월 삼성전자 동구미센터에서 액정파손으로 수리를 받았습니다.

그 후 4월 22일 핸드폰이 침수가 되어 4월 25일 대구에 있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 하였는데 2월 동구미센터에서 액정 수리를 하며 방수 테스트는 하지 않아서 침수가 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방수 테스트를 한다 안한다 들은게 없는데 제가 방수테스트를 거부 하였다고 저의 동의 없이 사인을 하고 액정만 교체하였던 것입니다.

대구 지점에선 저의 폰을 수리할수 없다고 하여 4월 27일 동구미센터에 갔으나 데이터는 초기화된 상태로 핸드폰이 수리 되었고 본인들이 책임을 지겠다며 새 핸드폰으로 교환 또는 환불 처리 해주겠다 하여 환불 처리 받기로 하였습니다.

데이터에 관하여서는 삼성과 협약된 데이터 복구 업체에 맡기기로 하였으나 5월 4일 09시21분 데이터 복구가 불가하다고 구미센터 총괄팀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용하던 핸드폰이었거나 저의 과실로 인해 데이터가 초기화 된게 아니라 저에게 방수가 안된다 알리지 않았던 삼성전자 측의 과실로 인해 데이터가 손상이 된것이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측에서도 본인들의 과실을 인정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내부적으로 이런 상황에 대한 보상 방안은 마련되어 있지 않아 어렵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데이터를 복구 해주겠다 사람을 기다리게 만들고 지금에 와서 복구 불가라고 이렇게 배짱 부리는게 너무 속상하고 화가 납니다

사람 식물인간 되도록 죽도록 패놓고 정신은 온전치 못한데 몸만 치료해준거랑 뭐가 다릅니까..
꼭좀 도와주세요
제보자명 윤인수
연락처 휴대폰번호 01064117189
전화번호
이메일 kr0189@naver.com
작성일:2018-05-07 09: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