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3.29 update : 2024-03-29 18:54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삼성전자 에어콘 알루미늄배관으로시공해서 가스터질뻔했습니다..

닉네임
전대성
 
 
 
 
등록일
2011-07-24 11:46:01
조회수
7911
 
 

우선 이글을 읽는분들은 다들 집에 에어콘 다들있을실겁니다.

있으시면 본체하구 실외기하구 연결하는 선..즉

흰색테이프로 감아있는 길다란 파이프가 동인지 알루미늄인지 얼른 확인을바랍니다.

혹시 모르시는분들위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가격은 동이훨씬더 비싸죠..요즘은 금값못지않게 동도 고가입니다.

절도범들이 길에있는 수도관이나 아파트복도에있는 소화기전 뚜껑만 훔치는이유가 바로 그이유이죠.

그에비해 알루미늄은 싸죠.

에어콘은 동파이프를 써야합니다. 

만약 알루미늄으로 썻다간 저희누나집처럼 큰 사고를 당할겁니다.

알루미늄은 가스가 잘새고 동에비해 그리 시원하지도않습니다.

가스가 새나간상태에서 에어콘이 더운바람이 나온다구해서 계속 틀었다간 그자리에서 폭발하기때문입니다

 

이글을 쓰기전에 에어콘을 구입한 홈플러스 중계점 삼성전자 판매사원은 제품별로 동으로 쓰는게있구

아니면 부분적으로 동으로 쓰고 나머지는 알루미늄으로 쓰는게있가는말에..

저는 경악을 금치를 못했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3년전 09년 6월 저희결혼한 누나가 에어콘을 장만하러 홈플러스 중계점에 저랑 같이 간걸로 기억이납니다.

항상 알뜰하게 쓸려는 주부들의 마음은 똑같죠..

같은 삼성제품이라도 좀더 몇만원이라도 싸게살려구 백화점이 아닌 하x마트등 으로 가죠..

저두 그때 같이 가서 추가길이..

기본적으로 5미터가 기본인데 실외기를 베란바밖으로 뱄을경우엔 길이도 더 길어지구

앵글도 만들어야하구 해서....추가금 모두 다 지불을했습니다..

당연히 동으로 하는줄알았죠....

에어콘파이프를 동으로 해요?......알루미늄으로해요?..이거 물어보는 소비자들은 거의다 없을것으로 판단이됩니다...

저희집 휘센은 7년전에 샀는데 지금까지 한번도 에어콘바람 보충한적도 없구 동으로 했습니다.

지금도 쌩쌩하게 넘 시원하게 잘나옵니다.

 

근데 일주일전에 장마가끝나자마자 무덥기 시작해서 올해 첨으로 에어콘을 틀었나봅니다..

누나가 저한테 전화가와서 ......"에어콘이 좀 더운바람이 나온다..이거 가스보충해야하니"

아니 에어콘산지가 3년밖에 안되는데 먼가스가 그리빨리 떨어졌냐구 작년에 많이 틀었냐구 하니깐.

작년에도 전기세가 안까워서 그리 많이 틀지도 않았답니다..

전 휠타를 청소안해서 그렇다구 휠타청소해보라구 했죠...근데 그건 했답니다..

 

전 이상하다 생각해서 1588 삼전에다 전화걸어서 as신청해보라구 해서 누나가 1588 에 전후사정을 얘기하니.........

요새 김연아에어콘 문제땜시 as가 많이 밀려서 점검하러 올려면 7일이상 걸린답니다..

이거 머하는 시츄레이션인지..

아무래도 에어콘이 가스문제가 아닌 먼가 이상한거같다구 1588상담원한테 얘기를했죠.

그다음날 바로 as기사가 오셔서 누나짐 에어콘 실외기까지 연결선을 쭉 훝어보니..

한숨을 팍........쉬더니......................"이거 어디에서 사셨어요"

동네 홈플러스에서 샀다........왜 그러냐.....고 하니깐..........에어콘이 가스가 다 샜구....설치배관도

동이 아닌 알루미늄으로 썻다구..........이상태에서 더운바람 안나온다구 계속 에어콘을 틀었을경우..

아마 터졌을거라구..........다행히 집에 사람이 누나혼자였구.....에어콘더운바람이 나와서 잠깐켰다가 끈게

천만다행이라구 하더군요.............애시당초 설치자체가 잘못됐다고 하더군요..

그러더니 이거 설치한 기사한테 얘기하라구 우리 삼전은 모르는일이라구 내빼더군요..........

누나가 너누 황당해서...........그왜 에어콘밑에보시면 설치하면 그밑에 설치한기사 as핸폰이 있습니다..

부랴부랴 누나가 그명함으로 그당시때 설치한기사한테 따지니깐 그넘 설치한 기사가

"아줌마! as불러요..왜 저한테 그러세요?..저 지금 부산에있어요"

저희누나가..............옆에 기사님이 나와게시다구 통화해 보시라구 그 삼전기사님한테 핸폰을 건네주니깐

그 삼전기사도 성깔을 내서 손사레를 치면서 통화안하겠다구 뿌리치더군요..

그러면서........."지가 무슨 부산에있어..다 뻥이지..........이거말이죠...홈플러스에서 가격싼 하청업체에다 줘가지고 게네들 기술도없구 알루미늄으로하구 동값은 지네들이 챙겨먹고............우리 삼전은 모르는일이라구".......

 

누나가...."아니 소비자가 누구한테 하청을 주든말든 그거까지알구 제품을 구입해야하냐구

왜 떳떳하게 설치비까지 돈주고 산건데......이걸 서로들 책임을 떠맡길려고하니.

그럼 누구한테 책임이있냐구 왜 서로들 책임을 떠맡기냐..둘이 알아서 합의를 하든 해줘야할거아니냐"......고 얘기를하니깐.......그 삼전기사는 아무튼 산데서 하라구 하면서 그냥 가버리군요 

 

누나가 너무 억울해서 다시 1588에다 전화걸어서 상황을 다시 설명하니

그다음날 어제왔던 그기사말구 다른 기사가 놀래가지고 아침9시일찍 부랴부랴 오면서

전부죄다 알루미늄파이프 싹다 뜰어내고 동파이프를 교체를했습니다..

가스도 새로 충전하구요..

 

지금까지의 모든 내용을 오늘 저녁에 누나집에 볼일이있어 누나집에 들렀다가 들은얘기입니다..

동생인 제가 너무 열받아서 볼일보고 제가 가야할곳이있는데 가지도못하구

제가 너무 화가나서 그 홈플러스 중계동지점 삼성전자 에어콘담당하는사람 바꿔달라구 해서

3년전에 물건을 거기서 사서 이렇게됐다구 얘기하니깐..........

 

자...........여기서부터 그 홈플러스 중계종지점 삼성전자 판매사원얘기입니다.

이제 판단은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판매사원얘기로는 에어콘종류별로 알루미늄으로 들어간게있구 동으로 들어간게있구 제품마다 틀리답니다.

 

그래서 제가 나두 휘센에어콘 집에서 7년전에샀게있는데 당연히 동으로 들어갔구..

그런말이 어디있냐구 막 따지니간..........

 

그렇답니다.......

 

그래서 제가........그럼 내가 담주 삼성전자에다 물어봐서 정말로 삼성전자 에어콘이 제품마다 동..알루미늄으로 구별이 돼서..........저희 누나가 산 제품이 동제품으로 돼있다면........그땐 어떡할거냐구 물으니깐......

 

왜 자기한테 그러냐구 오히려 되묻더군요......

 

제가 머 이런게 다있나 싶어서......

 

아니 그럼 당연히 동값까지 다 포함한 에어콘을 샀는데구 에어콘을 샀는데

알루미늄으로 깔았으면 이건 사기아니냐구 하니깐

끝내 제품별로 다 틀리다구 얘기를 얼버무리더군요......

 

다시......제가 만약 그때 저희누나가 산제품이 동제품이라면 어떡할거냐구 하니깐.

 그 중계동 홈플러스 판매사원이 ........왈..........자기네들도 책임이 없답니다..

나참 황당해서.............미안하다.......죄송하다는말은 단 한마디도 없더군요.

 

자.............여러분..............제가 삼성전자 에어콘이 과연 그 판매사원말대로 제품별로 틀리면......

여러분들은 절대로 삼성전자 에어콘사시면 저희 누나처럼 큰 개고생을 하실겁니다..

정말 구지 삼성전자 에어콘을 사고싶다면 꼭 물으십시요..동파이프인지..알루미늄파이프인지......

 

작성일:2011-07-24 11:4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