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5 update : 2024-04-24 20:25 (수)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skt 스마트빔 황당! 어린이 장난감보다 못한..

닉네임
비회원
 
 
 
 
등록일
2018-03-09 12:30:41
조회수
2808
 
 
제목 skt 스마트빔 황당! 어린이 장난감보다 못한..
제보내용 사연에 대한 기술은 육하원칙에 맞게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시면 됩니다.

제보제목 :skt 스마트빔 황당
제보대상 : 김미선
사연 발생일 : 2018 3 9
제보내용 :
현재 시대에 그것도 대기업에서 이런 기본도 안된 제품을 판매하고
소비자에게 새상품금액을 제시하며 as유상을 요구합니다

장년쯤 스마트빔을구매했습니다
평소 이용할수있는 상품이 아니라서
보관 해뒀다가
(구매후5번정도사용 베터리용량이작아 매1시간정도)
생각이나 사용해볼까해서 기계단자선을 연결하니
연결상태가 불안정한지 화면이 나왓다 안나왓다하여
선접합 부분이 휘어지거 같아서 수리센터에 보냈습니다
(휴대폰으로 예를들자면 충전기 꽂는부분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시작이였습니다
너무기가 차서 한번 웃겠습니다 ㅋㅋ

As센터 담당 기사님이 연락이와서 상세히 잘설명해주셨습니다
선과연결되는 부분에 (선꽂는부분)작은핀이 휘어지고 2개정도
부러졌다고...네에 그럼 고쳐주세요 라고 말했더니
이상품은 선꽂는부분이 잘못되면 기계 메인보드(기계전체)를
교체를해야한다고 말을합니다 가격이 120000원이라합니다 ㅎㅎㅎ
너무 신기해서 "네??!!" 제귀를 의심하고 잘못들었나해서
다시 물었습니다 선연결하는 부분이 휘었는데 기계전체를 바꿔야한다구요?
물으니 그렇다합니다

그래서 제가 as기사님께 기가차서 예를들어 설명해드렷습니다
금액은 다소 차가 있겠지만 ..
"1억짜리 벤츠차를 구매해는데 주유하다 주유캡이문제가 생겨서
수리하러 갔는데 수리센터에서 정비사님이 주유캡과엔진이 연결되
있어 엔진을 교체해야 합니다 라는말을 하는거다라고 .,"
말씀드리자 저의회사께아니고..저의는 수리만해주는곳이고..
변명들을 늘어놓습니다..

애들이 쓰는 장난감도 이렇게 만들지 않는다고하자
기사님이 저의는 제휴를 해서 고쳐만주는곳이라고 말씀하시며
충분히 이해되는부분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기계를 모르는 저도 기가 찬데 기계를 아는 기사님은 얼마나
알면서도 기가찰까요 그러면서도 근무하는 회사니 힘드시겠죠

제가 이름없는 중소기업제품을 구매햇거나
중국상품2~3만원짜리 구매대행을해서 산것도
아니고 대기업skt티비광고를 보고 믿고 구매한
상품입니다


콜센터에 전화하니 상담사가 저의명으로 판매를하나
제작사는 틀린곳이라고어이없는말을합니다

판매해서 이득은 누가보고 누구탓을하는건지
그리고 이런 말도안돼는 기계 컨텍해서 팔고
원가 6~7만원정도하겠죠..30만원때로 팔고
소비자한테 수리금을 부담하게 한다는게 있을수
있는걸까요?..


클레임을거니 연락와서 1회는 회사에서 무상수리해주고
추후 동일하게 연결부분핀나가면
유상수리120000원 주고하라합니다 ㅋㅋㅋ

휴대폰충전선처럼 핀이얇고 힘없어 소모품으로
자주나가는 부분인데 재수없음 한번사용하고도
휘거나 부서지는 부분을 한번 고쳐줫으니 입닫고
고장이나면 버리던.새상품반값을주고 고쳐 쓰던 하라합니다
조금만 흔들려도 휘거나 부서질수있는부분인데말이죠

그럼 흔들림없게 벽걸이로 출시됫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이상품은 휴대용 빔스크린으로 출시된건데 기가찹니다

As시 무상받겠다는게아니라 연결코드부분 고장나면
기계 다시 사라는데 말이나 되는걸까요?
상품자체가 리콜상품아닌가요?

어떻게 대기업에서 애기 장난감보다 못한상품을
판매하고 소비자에게 돈을내고 새제품을사라는지
어의가 없어 기가 찹니다

구매시 이런 유의사항또한 찾아볼수 없었으며
안내또한 없었습니다
하긴 한두번쓰면 못쓰는 30만원짜리 기계를 누가
살까요?..


명백히 부당한부분 바로 잡아줘야하고
바로 잡아져야합니다



참고자료 및 첨부사진 설명 : 필요하시면 통화내용 녹취자료 있습니다
제보자명 김미선
연락처 휴대폰번호 01035287005
전화번호 ㅇ01035287005
이메일 papaso@naver.com
작성일:2018-03-09 12:3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