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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BBQ치킨(비비큐) 배달 수수료 청구 |
제보내용 | 안녕하세요. 지난 일요일 숙박업소에서 고양시 화정점 BBQ치킨을 주문했습니다. 기프티콘으로 구매하여 온라인주문을 했더니, 전화와서 하는 말이 기프티콘으로 주문한 건은 1천원을 주셔야하고, 숙박업소같은 경우에는 1천원이 또 추가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숙박업소라고 왜 추가가 되냐고 했더니 대충 흘려넘기듯 그냥 거기 들어가는데 제한이 있다며 그럼 1층으로 내려오셔서 수령하시면 1천원 안받겠다고 하시길래 알겠다고하고 1층에서 수령받아왔습니다. (그 숙박업소에서 몇 번 배달을 시켜봤지만 제한된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기프티콘 사용조건에도 수수료에 대한 기록이 없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를 하였습니다. 당시 남자직원에게 왜 수수료를 받는지 문의하자 모든 지점이 그런 것은 아니고 일부 지점은 그렇게 하고있는 것 같다. 올해부터 정책이 바뀌어 시행된 것이라...뭐라고 하시길래 그럼 기프티콘을 구매할때 명시를 해놔야지 고객들 입장에서는 매우 불쾌한 부분이다. 그냥 전화해서 주문하면 배달비 안받으면서 기프티콘이라는 이유로 배달비를 더 받는다는것도 기분이 나쁜데 숙박업소라고 추가를 받는건 더 기분이 나쁘다. 그건 본사에서 통제해야되는 것 아니냐는 질문을 했습니다. 현재 그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할지 합의를 보고 있다고는 하지만 지금 판매를 하고 있는 기프티콘에 '일부 지점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음'이라는 문구를 넣으면 되지 않냐 라고 문의하자 오늘은 일요일이라 정확한 안내가 어렵고 내일(월)요일에 불편사항 확인해서 연락드린다고 하여 오전 10-11시 사이 전화준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월요일에 연락이 오지 않았습니다. 기분이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제가 화요일에 직접 또 전화하여 불편사항 접수를 하니 현재 담당자가 회의중이라 확인해서 연락드리겠다고 했습니다. 그 시간이 오전 11시였습니다. 그런데, 또 화요일인 어제 연락이 오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그쪽 직원들 일을 제대로 하고 있는걸가요? 지연이 된다거나 아직 확인중이라면 아직 확인중이라고,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고, 연락주겠다고 약속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켜야 하지 않나요!? BBQ치킨에 대한 불신과 증오는 점점 더 커갑니다. 본사가 그런식으로 일을 하니까 대리점들도 그 모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추가하면 일요일 남자직원이랑 통화했을 때 올해 정책이 바뀌어 수수료를 받는다? 이런식으로 말하던데.. 네이버 검색해보니 작년 초에도 그런 불편사항에 대해 올라온 글들이 수두룩 합니다.. 거짓말까지 하셨네요....정말 이걸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BBQ는 갑질 중에 최악인 것 같습니다. |
제보자명 | 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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