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3.29 update : 2024-03-28 23:55 (목)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오리온 제과(Market O)제품에서 곰팡이가...

닉네임
김민규
 
 
 
 
등록일
2011-07-14 15:01:34
조회수
4922
 
 
첨부파일
 오리온제과_Market_O_곰팡이_1.jpg (69856 Byte)  /   오리온제과 Market O 곰팡이 2.jpg (8995 Byte)  /   오리온제과 Market O 곰팡이 1.jpg (9959 Byte)

 

2011년 07월 08일 금요일 회사 업무 중 마트에서 사온 오리온제과(MarketO)쵸코 과자의 쵸코렛 일부분(한쪽 부분)에서 눈에 확연히 보일 정도의 곰팡이(?)가 피어오른 것을 직원들 대다수가 목격하고 너무 소스라치게 놀라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중 제일 윗부분에 있었던 과자 한개는 일부 직원이 아무런 의심 없이 먹었는데 한 여직원이 먹으려 할 때...

뭔가 이상하다는 말에 저 역시 설마... 했지만 다시금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희는 바로 해당 제과 업체 소비자보호센터에 연락하여 문의를 하였고 당일은 시간이 너무 늦었고 다음날인 토요일은 회사가 토요일에는 근무를 하지 않아 월요일(오늘) 오리온에서 담당자분께서 회사로 직접 과자 몇 봉지를 가지고 찾아오셨는데 해당 과자를 직접 확인하시고는

이것은 곰팡이가 아니라 쵸쿄부분에 흔히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이라네요... 너무 어의가 없다는...

한두번 먹어본 것도 아닌데...

일반 과자류 보다 다소 비싸지만 그래도 몸 생각하서 고가의 과자를 먹고있는데 이렇게 심하게 곰팡이가 일어난 것은 39살 먹도록 아직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런 현상이 쵸코렛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볼룸현상이고 인체에 아무런 해가 없다는 담당자분의 말씀이 왜이리도 이해하기가 어렵고도 서운하던지...

볼룸현상과 곰팡이를 구별할수 없는 사람은 아니지요 우리가...

먼저 죄송하다는 말을 듣고 싶었는데... 저희의 작은 바램이... 역시 세상은, 대기업은 뭔가 달라도 달랐습니다.

아주 당당한 그 말투... ㅠㅠ 이게 정말 쵸코과자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현상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직원들 모두 눈을 씻고 다시금 봐도... 곰팡이가 틀림없는데 말입니다! 

아무런 이상이 없으니 우리는 그냥 이걸 안심하고 먹어야 한다는 말인지요...

성분 분석 결과를 알수없으니 답답하기만 하고 에효~~~

혹시 몰라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놓길 망정이지...

역시 대기업은 우리네 일반인들이 정녕

넘기에는 너무 큰 산인가요? ? ?

해당 제품을 찍어놓은 사진을 첨부하여 보내오니 참고하시고 꼭 진실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품의 유통기한은 2011. 05. 30  13:32 ~ 2012. 05. 30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일:2011-07-14 15:0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