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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하이마트 5년 무상서비스의 실체

닉네임
이용훈
 
 
 
 
등록일
2017-12-15 13:09:13
조회수
5418
 
 
*사연에 대한 기술은 육하원칙에 맞게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시면 됩니다.

제보제목 : 하이마트에서 무선청소기 5년 a/s

제보대상 : 인천 주안 하이마트

사연 발생일 : 2014년 12월 구매후 2017년 12월에 고장발생

제보내용 : 무선청소기 살때 어머니랑 누나랑 저랑 셋이가서 샀습니다
전에도 무선청소기 쓰고있었는데 잔고장이 많아서 큰맘먹고 바뀌기로하고 하이마트로 갔습니다
가격대가 좀 있었는데 5년 a/s가 된다고 하여 잔고장에 시달렸던 우리는 비싸도 a/s가 잘될꺼라 생각하고 그걸로 사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사건이 발생된 겁니다 잘 고장나지 않던 청소기가 3년만에 고장난겁니다
드디어 5년 a/s를 써먹겠구나 싶어서 센터에 맡기게 됐습니다
그런데 13만원에 비용발생!! 헉 모지? 했습니다
그런데 베터리 교체랍니다 그래서 아 그건 소모품이니까 돈 줘야지 그랬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더 회로쪽에 문제가 생겨서 그 비용까지 적혀있는겁니다
그래서 우리 이거 5년 a/s 된다고해서 구매했다고 했다 베터리는 소모품이니까 그렇다치고 회로가 잘못된건 a/s 해줘야 되는거 아닌가요? 라고 말하였더니
그쪽에서 하는말이 엔진이 망가진것만 5년 a/s가 된다는거다 라는겁니다
이게 말이되나요? 살때는 그런말 한마디 없이 5년동안 a/s 된다고해서 샀는데 사고나서 막상 고장나니 엔진고장만 5년이다?
그거 장난치는거 아닌가요? 그럼 처음부터 엔진고장만 5년 무상as 됩니다 라고 써놓던지 아님 설명이라도 해주던지 해줬어야지
사고나서 막상 고장나니까 엔진고장만 되는거였다? 이게 몬가요? 소비자 우롱 아닌가요?
그래서 적어놓지 못하면 직원이라도 그렇게 살때 설명해줬어야 되는거 아니냐고했더니 그때 그 직원은 여기에 있지도 않고 그 직원이 그때 말했는지 안했는지 어떻게 아냐는겁니다 이게 말인가요? 기업이라면 저런 태도로 대응하는건 아니지 않나요? 화나서 화를 좀 냈더니 경찰서에 신고하랍니다
이런건 어디다 얘기해야하나요? 어이가 없네요.. 도와주세요 억울해서 죽겠네요

참고자료 및 첨부사진 설명 :
작성일:2017-12-15 13: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