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5 update : 2024-04-25 17:09 (목)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여기어때, 5분내 예약취소 요청 결과 숙박업체에도 돈 주지않고, 환불도 못해주겠다네요.

닉네임
화난다정말
 
 
 
 
등록일
2017-09-22 01:23:10
조회수
7434
 
 
제보제목 : 여기어때, 5분내 예약취소 요청 결과 숙박업체에도 돈 주지않고, 환불도 못해주겠다네요.

제보대상 : 여기어때 숙박예약 대행업체

사연 발생일 : 2017년 08월

제보내용
: 17시 50분쯤 울산 일산지역 주변 숙박업소를 찾던 중 여기어때를 통해 지역 검색 후 3번째 순서에 올라와있는 업체에 18:00 방문예정으로 예약 후 결제를 했습니다.

찾아가기 위해 내비게이션에 이름을 검색해보니 확인되지않아,
이상하다싶어 앱을 통해 해당업체의 위치가 경기도 일산이었습니다.
서둘러 예약취소를 했더니, 내부규정에 의해 환불이 불가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어이가 없었지만 제 실수도 있으니 숙박쿠폰으로 대체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것에 안심했습니다.
그런데 그 쿠폰마저 자세히 읽어보니 30일간 기간을 연장해줄테니,
해당 지역 해당 업소에 가서 사용할 수 있게 쿠폰을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울산에서 경기도까지 무슨 볼 일이 있어서 가냐싶어 사정을 얘기하고자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앵무새처럼 회사내규니 어쩔 수 없다는 말만 반복했습니다.

대화가 통하지않아 예약했던 숙박업체로 문의했습니다.
그랬더니하시는말씀이 본인들은 예약금을 넘겨받지도못했고,
예약에대한 접수건 조차 없어 환불이 불가능하다며,
여기어때에서 환불을 해주겠다고하면 본인도 기꺼이해주시겠다는겁니다.

황당해서 다시 여기어때 고객센터에 따져 물으니,
내규에 의해 업체에 돈을 줄지말지도 답을 줄 수 없고
저에게 돈은 환불해 줄 수도 없다는것이었습니다.
한마디로 업체에도 돈은 주지도않고, 환불도 불가하다는 이야기만 반복하는것이었습니다.
그게 무슨 억지스러운 내규냐며 따져 묻자,
고성으로 상담을 진행하면 더 이상 대응이 불가하다며 전화를 끊더군요.
그 이후 3번 이상 더 전화를 시도했지만, 동일한 건에 대한 문의는 차단되었다며 지속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마치, 환불제도인것마냥 만들어둔 어이없는 쿠폰제도 고발하고싶습니다!!!!!

참고자료 및 첨부사진 설명 :
작성일:2017-09-22 01: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