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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현대차 LF 소나타 간헐적 가속불량 사업소에서는 정상판정!

닉네임
채병주
 
 
 
 
등록일
2017-07-20 08:54:59
조회수
6588
 
 
*사연에 대한 기술은 육하원칙에 맞게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시면 됩니다.

제보제목 : 현대차 LF 소나타 간헐적 가속불량 사업소에서는 정상판정!
제보대상 : 현대자동차
사연 발생일 : 2017년 5월 21일
제보내용 : 2016년 9월 30일 출고 LF 소나타 운행 (
2017년 5월 21일 운행중 정차후 출발하려고 하였을때
2단으로 출발 악셀을 밟아도 차는 속도가 20키로까지만 가속이되며
악셀을 아무리 밟아도 rpm만 상승합니다 변속도 물론 안되구요
해당 증거 동영상을 촬영하여 동영상과 인근 사업소 방문 하였으나
현대 자동차에서는 증상 제현이 안되기때문에 차량은 정상이라는 판단과 함께 조치못받음
또한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무조건 ODB 자료에 남기때문에 스캐닝 해보면 된다고함
(이때 ODB스캔 실시하였으나 문제점 발견안됨)
2일뒤 차량 시동을 걸고 주차장에서 나오는도중 변속기 고온경고등 발생 (동영상 촬영및 현대서비스센터 제공함)
이후 사업소 재방문 하였으나 역시 ODB 스캔결과 이상없음으로 판단
ECU업데이트 사항이 있어서 업데이트만 실시
이후 7월 4일 고속도로 졸음쉼터에 정차후 다시 출발하는대 처음 증상과 동일한 증상 발생
이로인해 차량 사고가 날뻔함 사업소 담당자에게 설명하니 점검해보자고 하는데
해당 증상으로 인하여 사고가 날뻔했는대 사고가나면 책임 질수있느냐 라고 물어보니
해당 사업소에서는 일어나지도 않은 사고라며 사고가나면 확인해본다고하여
지금까지 점검했을때 이상있는거 영상 보여줘도 차량에 이상이 없다고 하는대 어떻게 하느냐 라고 문의하니
해당 담당 직원 "답변드리지 않겠습니다" 라고 답변
참고자료 및 첨부사진 설명 : 영상이 휴대폰에 있어 연락주시면 해당 문제영상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일:2017-07-20 08: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