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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LG TV 피해자에 대한 미온적 대응

닉네임
까망LB5650
 
 
 
 
등록일
2017-07-18 21:39:34
조회수
7215
 
 
제보제목 : LG TV 피해자에 대한 미온적 대응
제보대상 : LG전자
사연 발생일 : 2017.07.02
제보내용 : LG전자는 7월 13일 LCD TV 일부 모델의 백라이트 불량(확산렌즈 분리증상)에 대하여 결함을 인정하고 무상수리를 발표하였습니다.
대상모델은 2014년 1월부터 2015년 9월까지 생산된 LB,LF,LY,LX시리즈 LCD TV 입니다.
LG전자는 무상수리와 품질개선을 약속하였지만 32인치 일부 제품만 AS가 이뤄지고있고
나머지 제품을 보유한 피해자들은 LG전자의 부품수급 지연 이유로 한달 또는 한달 이상 TV를 볼수없는 상태입니다.
또 수리를 한들 재고장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LG전자는 결함이 있는 LCD TV 모델 제품에 대해 교환 또는 환불이 이뤄져야한다고 봅니다.
LG전자는 신속한 해결을 하기는 커녕 기존 3000 여명의 피해자모임 카페지기를 매수한 것으로 추정(17일 02시경 공지도 없이 카페회원 강퇴시키고 카페폐쇄.카페 이미지에 금성 이미지와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한다 게시)되는 비열한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AS계획도 확산렌즈분리현상은 무상이고 화면꺼짐현상(블랙아웃)은 유상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피해자모임 회원은 최근 LG전자측의 행동에 분개하여 계속 미온적인 대응이나 일부 유상처리를 강행할 시 LG전자 본사에 피해 TV를 폐기하고 소송도 불사하겠다는 의견입니다.
피해자모임 회원들은 새로운 카페를 개설하고 소보원이나 신문고는 물론 각종 소비자고발센터,SBS,JTBC등 언론에 제보중 입니다.
참고자료 및 첨부사진 설명 : LG 백라이트 액정패널 불량 피해자모임(http://cafe.naver.com/lgbackligh)
작성일:2017-07-18 21:3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