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4 update : 2024-04-23 20:33 (화)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코웨이 연수기 곰팡이 실태

닉네임
김승일
 
 
 
 
등록일
2017-07-05 17:55:03
조회수
7703
 
 
첨부파일
 20170620_155552.jpg (2632692 Byte)
*사연에 대한 기술은 육하원칙에 맞게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시면 됩니다.

제보제목 : 코웨이 정수기 곰팡이
제보대상 : 코웨이
사연 발생일 : 6월중순
제보내용 : 필터자리에 곰팡이
참고자료 및 첨부사진 설명 :
저희가 5 년정도 웅진 연수기를 사용하고있습니다
맴버쉽을 가입하여 매달 만원 약간넘게 자동이체로 빠지고 3달에 한번씩 오셔서 연수기 필터 및 관리를 해주시고 있습니다
5월달에 케어받고 6월달에 이사를 가야해서 맴버쉽을 해지했습니다
하지만 6월달에 케어받은것도 없지만 만몇천원을 자동이체로 빠져나갔습니다
업체 말로는 멤버쉽이라 어쩔수없다고 말하네요 이까지는 제가 이해했습니다
이사준비로 연수기를 뜯어보니 5월달에 케어받았단 필터쪽이 아래 사진같이 더럽더군요
업체에 문의하니 필터에서 나오는 찌꺼기다필터에 따라 그럴수있다ㅎㅎ
제가 곰팡이와 물때와 찌꺼기가 묻은걸 구분못할까요
케어해주시는 분도 보시고 사과했구요 오늘 전화오신분도 사진을 보시고 더럽다고 웅진연수기가 더럽다고 인정하셨구요ㅎ그리고 멤버쉽 환불 안되는데 환불해주신다했습니다 그래서 물때인지 곰팡이 인지 모를 이물질 묻은 필터도 하나달라했는데
그거는 못해준다고 화를 내시네요.
이제는 필터, 환불이 문제가 아닙니다
멤버쉽이란게 깨끗한 물을 사용할려고 낸 돈인데 그동안 더러운 물을 사용했으면 그 서비스를 다 안한게 되네요 

요약
1 웅진연수기 5월달에 케어받음
2 6월달에 뜯어보니 사진과 같음
작성일:2017-07-05 17:5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