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0 update : 2024-04-19 19:03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동부화재 운전자보험 소비자를 멋대로 조롱하고 비웃습니다.

닉네임
문영옥
 
 
 
 
등록일
2017-04-27 16:10:45
조회수
6199
 
 
조회 : 0

저는 2013년 5월 홈쇼핑광고를 보고 심히 고민하고 전화를 해서 저와 남편의 운전자보험을 가입했습니다. 광고에서보면 가입자가 교통사고로 사망했을때 남은 유가족 생활비를 일정기간 지급해주고 만기 생존시 기납입액 100%를 환급해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타사운전자보험보다 불입액이 조금 비쌌지만 저나 남편이 교통사고로 사망했을때 남은 아이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니 그나마 안심도 되고 또 사망하지않고 만기 생존시 기납입액을 100% 돌려준다니 적금든다 생각하고 가입을 했고 상담원과 통화시에도 몇차례 100% 돌려주는게 맞느냐고 확인하면서 계산기로 만기수령액을 계산까지 했습니다. 믿고 가입을 하고 1년쯤 있다 동부화재에 전화를 해서 상담원과 통화하면서 또 재차 다시한번 확인도 했습니다. 제계약내용이 확실하게 맞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2~3년 후 우연히 전화를 해서 통화하다 상담원의 황당한 소리를 듣게 되었습니다. 만기환급액이 100%가 아니고 변동금리가 적용되서 76%정도만 환급이 된다는 겁니다 상품이 출고되고 몇년있다 내용이 변경되었다고 그러는 겁니다. 저는 받아들일수 없고 처음에 가입했던 약관대로 진행해달라고 했는데 안된다는 겁니다. 만약에 그런상품이면 가입조차 않했을거다 인정할수없다고 했더니 오랜 언쟁끝에 윗분들께 보고후 조치사항이라면서 소비자에 내용전달 미흡과 상담원의 미숙한 상담으로 인해 계약자체를 없었던것으로 하고 지금까지 납입한 원금만 돌려주겠다는 겁니다. 뭐 이런 황당한 보험회사가 있는지,, 소비자를 완전 물로보는처사가 아닌지 원통하고 분해서 해지를 하려고 마음먹었다가도 도저히 그냥은 안될거 같아 모든 방법을 동원해 동부화재의 횡포를 고발하고 싶습니다. 제가 동부화재에 소송을 제기하고 싶다고 했더니 남편이 그럽니다. 계란으로 바위치기라고 일개 서민이 대기업을 상대로 이길수있겠냐고 합니다. 방법이 없겠습니까???
작성일:2017-04-27 16:10:45